공지영 작가가 조국 법무부 장관 의혹 관련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검찰조직 수장 윤석열 총장에 대해 연일 강도 높은 성토글을 쏟아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공 작가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천한 작가로서 말이지만 윤석열 캐릭터, 마치 투견처럼 누구하나 죽거나 거의 죽을 때까지 스스로는 안 끝낸다고 불행한 예언을 해본다"고 향후 추이를 예상했다.

공 작가는 "저 캐릭터는 절대 자신의 오류를 인정할 수 없어서 오류를 덮기 위해 또 다른 베팅을 일으킨다"라며 "마치 도박판에서 계속 잃어도 베팅하는 것처럼 그러다 대개는 한번 잭팟이 터지고 이런 캐릭터들은 마치 이 모든 실패와 패착들이 이 성공을 위해서였던 것처럼 성공신화를 짜맞춘다. 성공이 늦어지면 핑계가 될 일은 많다"고 분석했다.

또한 글 말미에 “그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자신이 역사상 처음으로 대검찰청 앞으로 촛불과 함성을 초대한 자가 된다는 것을, 자신의 이름이 역사에 남을 것이라는 것을 부끄럽게”라고 저주에 가까운 주문을 읊조렸다.

이어 "토요일 만납시다. 광화문에는 숲이 없지만 서초동에는 서리풀 숲이 있습니다. 서리풀 숲을 검찰청 언덕으로 밀러 갑시다. 성모병원까지 움직이러 만납시다. 박근혜씨는 인간적으로 연민이 갑니다. 모처럼 나온 민간지역에서 또 촛불과 함성소리를 들어야 하다니"라고 밝혔다.

앞서 23일 공 작가는 SNS에 “검찰개혁에 대한 온 국민의 열망에 부응은커녕 배신을 더하니 스스로 자기가 충성하는 조직을 국민의 적으로 돌리고 조롱감이 되게 하는 저 죄를 어찌 갚을까”라고 윤석열 총장을 맹비판하며 '조국 지킴이'로 나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