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이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글로벌한 기록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25일 일본 최대 음악 랭킹 사이트인 오리콘에 따르면 세븐틴의 정규 3집 ‘An Ode’가 위클리 해외 앨범 랭킹(9월 16~22일 집계 기준) 1위와 위클리 앨범 랭킹 및 위클리 합산 앨범 랭킹, 위클리 디지털 앨범 랭킹 2위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뤄내며 총 4개 부문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해 일본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과시했다.

무엇보다 세븐틴이 2위를 차지한 위클리 앨범 랭킹은 내로라하는 현지 아티스트들과의 경쟁에서도 밀리지 않고 음반 판매량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며 한국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이름을 올리는 값진 결과를 얻어낸 것이다.

특히 지난해 5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한 세븐틴은 2018년도 오리콘 연간 인디즈 랭킹 앨범 부문 1위를 달성한 것에 이어 지난 6월에는 일본 첫 싱글 ‘Happy Ending’이 초동 판매량 25만장을 돌파해 일본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도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며 멈추지 않는 성장세를 보여 왔기에 이번 성과 역시 주목할만하다.

세븐틴은 정규 3집 초동 판매량 70만장 돌파라는 기록적인 판매고를 세우며 2019년 하반기 초동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에 더해 각종 온라인 음반 차트와 해외 다수 지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 및 송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국내외 분야를 가리지 않고 연일 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이는 세븐틴이 데뷔 이래 가장 어두운 면을 방출한 타이틀곡 ‘독:Fear’을 비롯 다채로운 매력의 수록곡으로 가득 채운 이번 정규 3집을 통해 뚜렷한 가치관과 탄탄해진 음악적 역량으로 장르의 확장을 성공적으로 이뤄냈음을 수치로 입증하고 있어 앞으로 또 어떤 행보로 놀라움을 안길지 이들의 무한 질주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세븐틴은 정규 3집 타이틀곡 ‘독:Fear’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