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경기도 일대 관광명소를 방문하는 ‘서울다누림시티투어 테마여행(이하 테마여행)’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다누림시티투어는 서울 소재 관광 명소를 순환하는 형태로 연중 운영되고 있으며 테마여행은 관광약자의 관광 향유 기회 확대를 취지로 기획됐다. 테마여행의 참가자는 올해 서울다누림시티투어 이용자 중 신청자만 추첨을 통해 선정됐으며 1박 2일로 경기도 일대 관광명소를 방문하는 일정으로 기획됐다. 참가자의 관광지 입장료 및 숙박비 등 여행 경비는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지원했다.

이번 테마여행은 우리나라 대표 무장애 관광지로 꼽히는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을 포함하여 단풍으로 물든 가을 정취의 끝자락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고령인 어머니와 함께한 한 참가자는 “팔순 잔치를 며칠 앞두고 참가한 이번 여행이 매우 뜻깊고,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자녀와 함께한 또 다른 참가자는 “이동식 경사로도 준비해주시고, 자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었다. 서울다누림관광센터의 세심한 배려가 무척이나 감동적이었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재단에서는 올해 서울다누림관광센터 개관을 계기로 관광약자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무장애 관광 정보 확충에 힘쓰고 있으며, 관광 편의시설 접근성 개선 사업을 비롯한 물리적 환경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서울다누림시티투어 테마여행은 현재 분기별 1회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대상은 서울다누림시티투어를 이용한 관광약자,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우수 회원 등 서울다누림관광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하는 시민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