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 별 면적(3.3㎡) 당 연평균 매출 1위는 GS25(3천129만원)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정보공개서 기준) 2위 브랜드(2천694만원) 대비 16.1%가 높은 수치다.
GS25는 매출 1위 비결 중 하나를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분석하고 있는데 도시락, 주먹밥,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와 함께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성공적인 론칭을 큰 이유로 꼽고 있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카페25를 구매하는 고객 중 다른 상품까지 함께 구매하는 고객의 비율은 68.4%인 것으로 나타나 카페25가 편의점의 중요한 전략 상품임을 증명하고 있다. 카페25는 작년 한해 동안 9200만잔 이상 판매됐고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 수는 이미 작년 판매를 넘어섰다.
이에 GS25는 15일 카페25의 13번째 메뉴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원두커피 메뉴를 운영 중인 것.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건조 오렌지와 자몽 과즙 분말 티백을 첨가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GS25는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가 상큼한 과일향과 달콤한 맛이 아메리카노와 잘 어우러져 커피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 뿐 아니라 2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동절기에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신메뉴를 출시하는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오렌지블론드아메리카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사진=GS25
관련기사
- 이제훈·최수영·데이비드 맥기니스...MCM, ‘영화같은 일상’ 화보공개
- 'MMA 2019' 측 "방탄소년단, 역대급 퍼포먼스 예정"(공식)
- 조말론런던, 크리스마스 컬렉션 ‘매직 앤 메이헴’ 선봬
- 한지민·한효주, '윤희에게' 지원사격 "김희애 선배님 감성 멜로 기대"
-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 내년 새 앨범 발매 앞서 故 김광석 '그날들' 선공개
- 박기영, 연말콘서트서 조성모-김태우와 3色 음악 마력 발산
- ‘슈가맨3’ 유희열, “izi가 객석에서 일어나던 순간 잊을 수 없어”
- '갓세븐의 하드캐리 2.5', 오늘(13일) 첫방송...'아가새 찾기' 미션 수행
- 박나래X김우성 '스탠드업' MC진, 웃음+여심저격 찰떡케미
- '아내를 죽였다' 12월 11일 개봉, 희나리 작가 웹툰 원작·도쿄영화제 초청 눈길
- '신의한수: 귀수편', 코믹 권상우→막내美 우도환...비하인드 스틸 공개
- 줄리엔강X배럴, 신소재 수영복 화보...조각상 몸매에 ‘여심 올킬’
- '루왁인간'-'안녕 드라큘라', JTBC '드라마 페스타' 2019-2020 라인업 확정
- '하자있는 인간들' 오연서, '열정충만' 트레이닝복 스틸컷 공개
- 배스킨라빈스, 북구감성 ‘2020 플래너 세트’ 프로모션
- '구도일패밀리 경품대잔치', 토스 행운퀴즈 출제...응모방법은?
- '컴백 D-1' 레인보우, 10주년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은 '오로라'
- ‘공부가 머니?’ 임호 재출연, 세 아이 솔루션 변화상 공개 관심UP
- 랄라블라, '수고한 너에게' 수험생 대상 최대 50% 특가 이벤트
- 수능 D-1...멀티플렉스 3사, 할인 혜택 가득 '수험생 특별 이벤트' 마련
- 신예 다운, KOZ엔터와 전속계약 체결...엑소·에릭남 등과 작업
- "고품격 비주얼 VS 치명적 아우라"...엑소 찬열, 극강 온도차 티저
- '시동', '베테랑' '엑시트' 제작진 의기투합...'재미+케미' 예고
- 장은아, '레베카' 난초송 '영원한 생명' 가창력 폭발 M/V 공개
- 뮤지, 17일 신곡 '이젠 다른 사람처럼'으로 컴백...감각적 시티팝
- ‘수미네반찬’ 임현식부터 미카엘까지, 김수미 제자 완전체 모인다
- 전동석, 차기작 ‘드라큘라’ 출연 확정…애절한 감정연기 예고
- 권해효·류시현 & 김새벽·서현우, 서독제2019 개폐막식 사회자 선정
- 정진운-경리, 입대 불구하고 2년째 열애중? 소속사 "확인 중"(공식)
- ‘문제적남자’ 초통령 도티, 전현무도 인정한 NEW 소통왕
- ‘자이언트 펭TV’ 펭수,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엣헴’부터 ‘펭-하’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