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라이프 여행
서울, 아태지역 인기여행지 TOP2...BTS 주축 K팝 한류문화 영향

서울이 도쿄와 오사카를 제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인기 관광지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K팝과 음식, 화장품, 패션 등 한류문화가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여행 기업 스카이스캐너가 발표한 ‘여행 트렌드 2020’에 따르면 서울은 방콕에 이어 아태지역 여행지에서 두번째로 많은 관광객을 모은 도시로 나타났다.

사진=스카이스캐너

국가별 여행지에서도 서울은 상위권을 차지했는데, 특히 일본인에게는 선호 여행지 1위로 조사됐으며, 이외 홍콩(2위), 대만(3위), 싱가포르(4위), 호주(9위)에서도 인기 여행지로 선정됐다. 이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아태지역 여행자가 예약한 수천 만 건의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다.

서울이 인기 있는 도시로 떠오른 이유는 단연 한류문화다. 보고서는 한국 아이돌 그룹들이 전 세계적 인기를 끌며, 해외에서도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 같은 팬심이 여행으로까지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덩달아 한국인들의 패션이나 화장, 피부관리 등이 주목을 받으며 직접 현지에서 체험하고 싶은 이들도 한국의 대표도시 서울로 찾았을 것으로 해석했다. 그 외에도 싱가포르, 대만, 일본등 주요 아시아 지역과 서울을 잇는 저비용항공사(LCC) 노선이 많이 생긴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사진=PIXABAY

부산과 대구도 급상승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은 전체 아태지역 급상승 여행지에서 6위를 기록했다. 국가별 순위에서는 싱가포르에서는 2위, 호주에서는 5위로 나타났다. 대구는 국내 도시별 순위에서 전년대비 178% 증가해, 가장 상승세가 높은 도시로 조사됐으며, 또한 일본에서도 증가율 1위(+84%), 대만에서도 2위(+222%)로 상승세를 보였다.

스카이스캐너는 최근 2020년 여행 키워드로 도시의 번잡함과 시끌벅적한 분위기에서 벗어난 여행을 의미하는 ‘느린 여행’을 선정한 바 있다. 부산과 대구는 국내에서는 큰 도시로 손꼽히지만, 외국인에게는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한국적인 색체가 강하고, 혼잡함이 덜하기 때문에 느린 여행에 적합하다.

또 서울과도 KTX가 연결돼 일명 당일치기 여행을 할 수 있는 게 매력으로 꼽힌다. 부산은 바다를 전경으로 송정산책길, 보수동 책방 등 감성적인 거리를 걸을 수 있고 대구는 맛있는 음식이 많아 미식여행을 하기 좋다.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한예리 할리우드 첫 주연작 '미나리', 선댄스영화제 경쟁부문 공식 초청 icon씰리침대, '패밀리세일' 진행...최대 70% '이건 사야해' icon태국 메가히트작 '썩시드', 하이틴 로맨스 음악영화 정석...1월 개봉 확정 icon'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베스트셀러 1위...출판시장도 '펭하!" icon뉴발란스 키즈, 스포츠스트리트 컨셉 ‘레이어원’ 론칭 icon박서준·서강준·김희애·육성재, JTBC '2020 상반기 드라마' 공개...★배우 총출동 icon눈부신 파티 메이크업! 디어달리아, ‘홀리데이 인 샤인’ 컬렉션 출시 icon장재인, 은빛 드레스 착장 신비로운 '이너스페이스' MV현장 공개 iconBYC-CGV, 얼음여왕의 패션아이템! 내복왕국 이벤트 실시 icon이하늬 측 "최동훈 감독 신작 출연 검토"...류준열·김우빈 만날까 (공식) icon‘99억의 여자’ 정웅인, 조여정 폭력남편 소름돋는 연기 '간담이 서늘' icon꾸민듯 안꾸민듯이 대세! 내추럴 글로우 완성템 icon골든차일드 '워너비', '오페라의 유령' 팬텀 버전 다크섹시 안무 공개 icon전통연희, 날개를 달다...서울문화재단 전시·퍼포먼스 '매듭' icon아이유-엑소, 48주차 가온차트서 각각 2관왕 영예...소셜차트는 BTS icon엑소 카이, 英 매거진 GQ PICK '베스트드레서'...브래드피트·베컴과 나란히 icon‘나혼자산다’ 이장우, 알고보니 그루밍족? 약수터st 아침 스트레칭 icon'시동' 박정민, 장성규 만나 입담 대방출...내일(6일) '굿모닝FM' 출연 icon‘쌉니다 천리마마트’ 그랜절부터 인간카트까지, 김규삼표 B급 코미디 시청자도 웃겼다 icon‘연애의맛’ 천명훈-조희경, 100일만의 재회? 이별주 마시고 “안녕” icon‘보이스퀸’ 송해,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내 나이가 어때서’ 열창 icon송혜교-원빈, 이런 신인시절이? 드라마도 레트로…웨이브 ‘명작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