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올해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MBC ‘나 혼자 산다’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SBS ‘미운 우리 새끼’, JTBC ‘아는 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홈페이지 캡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5일부터 12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799만480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484만1989개와 비교하면 1.91% 증가했다.

1위 ‘나 혼자 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만7000, 미디어지수 221만7225, 소통지수 281만2239, 커뮤니티지수 103만5822, 시청지수 114만81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만426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4만7922와 비교하면 20.32% 하락했다.

2위 ‘미운 우리 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85만4422, 미디어지수 156만6040, 소통지수 293만381, 커뮤니티지수 127만1999, 시청지수 235만80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8만851로 분석됐다.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10만8425와 비교하면 47.02% 상승했다. 3위 ‘아는 형님’ 브랜드평판지수는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53만3514 와 비교하면 28.02% 하락했다.

2019년 1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 혼자 산다, 미운우리새끼, 아는형님, 연애의 맛, 아내의 맛,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신서유기, 슈퍼맨이 돌아왔다, 놀면 뭐하니, 런닝맨, 살림하는 남자들, 복면가왕, 공부가 머니, 뭉쳐야찬다, 구해줘 홈즈, 동상이몽, 슈가맨, 백종원의 골목식당, 보이스퀸, 불후의 명곡, 노래가 좋아, 전지적 참견 시점, 집사부일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전국노래자랑, 플레이어,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 정해인의 걸어보고서, 정글의 법칙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