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감소하는 출산율과 달리 키즈 시장은 꺼질 줄을 모른다. 소중한 우리 아이, 조카를 위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을 고려한 제품 니즈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이 쑥쑥 자랐으면 하는 어른들의 마음과 예쁘고 멋진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연말연시 잇템들을 소개한다.

 

# 휠라 키즈, ‘스낵타임 백팩 컬렉션’

사진=휠라키즈

휠라 키즈(FILA KIDS)는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아이들의 동심만큼 화사하고 발랄한 디자인의 ‘스낵타임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스낵타임 컬렉션은 ‘젤리백’ ‘마카롱백’ ‘슈팅스타백’ ‘크래커백’ 총 4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에서 착안한 제품명이 재미를 더한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올바른 체형 형성을 돕는 인체공학적 시스템이 적용됐다.

먼저, 활용도를 높인 전면부 멀티 포켓이 눈에 띈다. 메인 수납공간외에도 소지품 분할 수납이 가능한 공간을 마련했고, U자 어깨끈과 에어매쉬 소재를 사용한 등판으로 아이들의 허리 부담을 최소화했다.

가방 측면에는 보냉보온 물병 포켓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스트레치 밴드로 물병 빠짐을 막는 등 디테일을 살렸다. 중간 체스트벨트로 가방끈 흘러내림을 방지했고, 아이들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원터치 조절끈을 사용했다. 가방끈에 적용한 3M 포인트는 야간에도 눈에 잘 띄도록 만들어 아이들의 안전까지 생각한 세심함이 돋보인다.

모든 백팩 바닥에는 속고발(바닥 받침용 장식)을 부착해 가방의 오염과 손상을 최소화했으며, 백팩 내부에 이름표를 달아 분실 위험을 낮췄다.

 

#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사진=노스페이스

노스페이스는 한겨울 아이들의 일상과 야외활동이 따뜻하고 안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즈 윈터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 적용을 비롯해 제품 별로 환경 친화적인 요소를 더하고 동물 털 가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을 없앤 ‘에코 퍼(Eco Fur)’ 적용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아이들에게 친환경과 동물복지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친교육적 제품이라 눈길을 끈다.

대표 제품인 ‘키즈 실버팁 다운 파카’는 미들 기장의 구스 다운 파카다.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에코 퍼를 부착해 천연모 가공 과정에서 사용되는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도 없는 안전하고 착한 다운이다. 옷깃 안쪽엔 보아 원단을 적용해 포근함을 더했고 멀티 포켓 및 양쪽 사이드 슬릿 적용으로 수납력과 활용성을 높였다. 허리 부분은 스트링 구조로 자유롭게 핏 조절이 가능하고 후드에는 눈과 비를 막는 레인가드가 적용됐다

롱다운 ‘키즈 파비오 티볼 코트’는 다운을 대체하는 친환경 인공 충전재 ‘티볼(T-ball)’을 사용한 착한 패딩이다. 물세탁이 가능하고, 다운 대비 건조 속도가 빨라 활동성이 많은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가슴과 후드에 배색 디자인으로 귀여운 포인트를 더했으며 후드에는 레인가드가 장착됐다.

플라스틱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사용한 ‘키즈 버디 플리스 재킷’은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친환경 보아 플리스 제품이다. 어깨 부위에 색상 별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와펜을 각각 적용했고 한 겨울에 미들레이어는 물론 간절기 아우터로도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아이템이다.

방한화 ‘키즈 뮬 벨크로’는 티볼을 재활용한 ‘에코 티볼(Eco T-ball)’을 충전재로 사용한 친환경 제품이다. 아이들의 야외활동 시 눈길과 빙판길에서도 안전한 보행이 가능하도록 접지력이 우수한 하이드로 스토퍼 소재의 밑창(아웃솔)을 적용했다. 벨크로 디자인으로 발등 높이에 따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고, 신고 벗기도 편리하다.

 

# 블랙야크키즈, 기능성 다운자켓 컬렉션

사진=블랙야크키즈

블랙야크키즈도 추운 겨울에도 아이들의 신나는 야외활동을 위한 기능성 다운자켓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탁월한 보온성과 기능성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다운자켓 제품들은 모두 RDS 인증을 받은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RDS는 동물 학대와 관련된 행위를 하지 않고 생산부터 유통까지 윤리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다운 제품에 발행되는 인증 마크다.

대표 제품 ‘모듈다운자켓’과 ‘블럭다운자켓’은 탈부착이 가능한 방한용 마스크가 적용된 유틸리티 제품이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다운자켓으로 접어서 보관이 용이한 ‘팩 미(PACK ME)’ 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다. 이 중 ‘블럭다운자켓’은 자석 지퍼를 적용하여 입고 벗을 때의 편리함을 강화했다.

‘엣지스톰다운자켓’은 블랙야크의 ‘B엣지스톰다운자켓’의 다운사이징 제품으로, 패밀리룩으로 연출 가능한 다운자켓이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완벽 방수를 자랑하며 뛰어난 바람막이 기능이 특징이다.

 

# 컬리수, 크리스마스 파티룩

사진=컬리수

컬리수는 연말을 맞아 열릴 다양한 파티에서 착용할 수 있는 키즈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나섰다. 크리스마스가 있는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레드 컬러와 체크 패턴을 사용해 여아와 남아를 위한 시밀러 파티룩을 제안했다. 다운 점퍼를 포함한 한 벌 착장으로, 겨울에 자칫 놓치기 쉬운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챙겨 눈길을 끈다.

먼저, 귀여운 고양이 가방이 세트로 구성된 ‘이브닝 체크 믹스 원피스’는 퍼 소재를 사용해 포근함을 더했으며, 우븐 소재의 체크 스커트를 부착해 사랑스러운 느낌을 선사한다. 기모 레깅스와 레드 컬러의 다운 점퍼를 함께 매치할 경우 컬러 통일감은 물론, 보온성까지 강화할 수 있다.

남아를 위한 포인트 아이템도 마련됐다. 기모 스판 소재의 맨투맨에 레드 체크 패치의 디테일이돋보이는 ‘그레이 체크 패치 맨투맨’과 퍼 안감으로 따뜻하면서도 깔끔한 워싱 처리로 멋스러운 ‘럭키 퍼 안감 데님 팬츠’를 함께 제안했다. 플리스 후드 조끼가 함께 구성된 ‘BTSS 롱 다운 점퍼’와 함께 착용할 경우, 더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무드를 물씬 풍기는 ‘러브 키모 맨투맨’과 체크 스커트에 샤 포인트가 돋보이는 ‘메리크리스마스 치랭스’, 끈 원피스를 레이어드하여 입은 듯한 디자인의 ‘메리크리스마스 OP’ 등을 선보여 같은 듯 다른 분위기의 파티 코디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