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카메라 24’에서 연간 14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서울을 더욱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으로 ‘시티 투어 버스’를 소개한다.

사진=채널A '관찰카메라 24' 제공

20일 방송되는 채널A ‘관찰카메라 24’에서 시티 투어 버스는 해외에서 보던 전차 스타일의 트롤리버스와 높은 층고를 자랑하는 2층 버스 그리고 오픈카 변신이 가능한 1층짜리 버스까지 총 3종류의 차량으로 운영한다. 강남 도심을 도는 코스를 비롯해 고궁과 전통시장을 도는 코스, 야간 코스 등으로 나눠져 있다. 

먼저 젊음과 유행의 중심 강남구를 트롤리버스를 타고 돌 수 있는 강남 투어 코스는 세련미 넘치는 빌딩 숲 사이를 주로 달리는 코스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이곳 최고 인기 장소는 지상 123층, 높이 555미터를 자랑하는 국내 최고층 타워이다. 서울의 동서남북을 아찔한 높이에서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는 연일 인산인해를 이룬다. 

두 번째 관찰 장소는 한국의 미를 만끽할 수 있는 고궁&전통시장 코스이다. 그중 ‘엽전 도시락’으로 젊은 세대까지 아우른 통인시장은 코스 안에서도 단연 인기다. 이곳에서는 시장의 명물 기름 떡볶이에 형형색색 구절판, 조금은 낯선 라면 치즈 핫도그, 한번 맛보면 누구나 푹 빠져버린다는 잡채 등 다양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관광과 식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버스토랑’까지 찾아갈 예정이다.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버스 타고 구석구석 즐길 수 있는 시티 투어 버스의 이모저모를 담은 ‘관찰카메라 24’는 20일 저녁 8시3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