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가 4년 만에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무대에 다시 한번 오른다.

사진=아워즈 제공

코첼라 측은 3일(한국시각) 2020년 라인업을 공식 발표하며 4월 12일과 4월 19일 에픽하이의 출연 소식을 알렸다. 코첼라는 매년 봄 미국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에서 2주간 개최되는 뮤직 페스티벌로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가장 뜨거운 음악 축제다.

에픽하이는 2016년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코첼라 스테이지에 올라 공연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받으며 “17년 코첼라 역사상 이른 낮 시간에 이렇게 공연장을 꽉 채운 뮤지션은 처음”이라고 호평받았다. 또한 리한나와 함께 LA타임즈 문화 1면을 장식하며 대서특필 되기도 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 빌보드와 퓨즈TV 등 주요 뉴스들도 에픽하이의 코첼라 무대를 집중 조명했다.

코첼라의 창시자인 폴 톨렛 역시 에픽하이의 뜨거웠던 무대를 기억해 2020년 코첼라에 다시 올라줄 것을 직접 제안했다. 4년 만에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코첼라에 당당히 재초청을 받게 된 에픽하이는 프랭크 오션, 트래비스 스콧 등 쟁쟁한 뮤지션들과 함께 이름을 올리며 K팝신을 이끌어온 베테랑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줄 예정이다.

에픽하이는 “2016년 코첼라 무대는 우리에게 최고의 순간이었다. 다시 한번 코첼라 무대에 오르게 돼 감격스럽다. 올해에도 잊지 못할 완벽한 무대를 선사할 것”이라고 코첼라 재입성 소감을 밝히며 기대감을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