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데 이어 특별 상영 GV의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해외 유수 영화제의 잇따른 러브콜까지 이어지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싶은 짐승들' 포스터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이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들은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에 대해 “유연한 영화의 구조, 훌륭한 시나리오와 연기 등 모든 것을 탁월하게 연출해 낸 훌륭한 첫 작품”이라고 극찬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수상하기 전부터 해외 영화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수상을 예측했다.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3차례 진행된 특별 상영회에서는 전석 매진을 이어가며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사진=영화 스틸

또한 오는 3월 20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제34회 스위스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장편 경쟁 부문에 초청된 것뿐만 아니라, 로테르담 영화제에서 영화를 관람한 해외 유수의 영화제 프로그래머들의 잇따른 초청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인생 마지막 기회인 돈 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최악의 한탕을 계획하는 평범한 인간들의 범죄극이며, 오는 2월 1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