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민주당 대선 주자인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이 ‘슈퍼볼’에서 천문학적 규모의 광고 전쟁에 나섰다.
2일(현지시각)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인 슈퍼볼 TV광고에 30초짜리 2개를 구입했다. 한 광고는 트럼프 대통령 취임 이후 흑인과 히스패닉의 임금 상승, 낮은 실업률을 포함해 경제적 성과를 부각하는 데 초점을 맞췄고, 나머지 한 광고는 실제 방송 때까지 비공개로 했다.
60초 분량인 블룸버그 전 시장의 광고는 풋볼 선수가 되려 했지만 2013년 총기 사고로 목숨을 잃은 한 20대 남성의 어머니를 등장 시켜 총기 문제를 다뤘다. 총기규제에 소극적인 트럼프 대통령을 비판하려는 의도도 담긴 광고다.
두 사람 모두 각각 1100만달러(약 130억원)가 소요되는 60초짜리 광고를 구매한 것이다. 우리 돈으로 초당 2억원이 넘는 광고에 선거자금을 쏟아부은 셈이다. 한 광고 분석업체에 따르면 블룸버그 전 시장은 지난달 29일 기준 방송 광고 2억2600만달러를 포함해 모두 2억8900만달러를 광고에 써 광고 지출액 기준으로 대선 주자 중 1위다.
공격적 광고 덕분에 블룸버그 전 시장은 로이터통신이 지난달 29~30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와 공동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성향 등록 유권자들 사이에서 12%의 지지율로 두 자릿수 지지율을 기록하며 민주당 주자 중 3위로 올라서기도 했다.
특히 그의 광고에는 자신의 과거 업적을 소개하는 내용뿐만 아니라 트럼프 대통령의 각종 정책을 비판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어 트럼프 대통령으로선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캠프는 2580만달러를 광고에 지출했고, 그를 지지하는 공동모금위원회는 별도로 2470만달러를 디지털 광고에 썼다.
관련기사
- 황민현, 韓 최초 조 말론 앰버서더 됐다..."깨끗함+모던 이미지 부합"
-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로테르담 영화제 수상+GV매진...기대감UP
- 개리 아들, 엄마 목소리에 폭풍눈물+'보고싶다' 열창...최고 14.1%
- 마켓컬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적극 대응
- '남산의 부장들' 425만 돌파, '히트맨' 바짝 추격...일일관객수차 5만
- 강다니엘, 카카오프렌즈와 협업!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글로벌 출시
- "두고 보세요, 내가 증명할테니"...신혜선 첫 스크린 주연작 '결백'
- 크리스피크림 도넛, 13일까지 ‘딸기 글레이즈드’ 한정 판매
- 엔제리너스X롯데제이티비, 3개국 크루즈여행 프로모션
- 메이블린뉴욕, '콜로썰 마스카라X이사배 기획세트' 올리브영 출시
- 반환점 돈 '낭만닥터 김사부2', 2막 관전 포인트는 #미래 #로맨스 #환자
- ‘배철수의 잼’ 이장희X정미조, 첫 게스트 출연...박재정 지원사격
- 마스터피스 ‘1917’, 영화적 체험의 끝판왕 IMAX‧4DX 개봉 확정
- ‘남산의 부장들’ 해외배급사 호평 물결...이병헌·韓정치물 파워
- '클로젯', 개봉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흥행돌풍 예고
- 보르도, 황의조, 리그 3경기 연속 풀타임...팀은 마르세유와 0-0
- 컴백D-3 아이콘, 비아이 참여 신곡 '뛰어들게' MV 티저...'공감대 자극'
- 한성에프아이-오비맥주, 신종 코로나 예방 위한 사회 기여 '눈길'
- 이이경,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유산슬 기다려'
- KT, 신종 코로나 대비 고객접적 직원 위생 강황+비대면 채널 강화
- '21브릿지', IPTV·극장 동시 VOD 오픈...채드윅 보스만 액션 안방에서 만난다
- 오스카 여주 후보 '주디', 2월 26일 개봉 확정...메인포스터 공개
- 지상파 3사 저녁 메인뉴스, '신종코로나' 관련 보도 '최고 1분시청률' 기록
- ‘미스트롯’ 요요미, 죽이야기 모델 발탁
- 다이나핏, '리뷰쓰고 신학기룩 완성' 이벤트...에어팟 프로 증정
- 이해리 "다비치 강민경, 남자였다면 사귈 것...선을 아는 스타일"
- 박유나, 광고 촬영 비하인드 컷 '과즙미 팡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