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미국 드라마로 제작 예정인 가운데,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헐크를 연기한 마크 러팔로가 캐스팅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EPA=연합뉴스

10일(현지시각) 미국 온라인 매체 콜라이더는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HBO가 제작할 ‘기생충’ 드라마의 주연급 인물을 맡을 배우로 러팔로가 언급됐다고 보도했다.

콜라이더는 현재 드라마의 플롯에 관한 구체적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고, 캐릭터들이 원작과 동일할 필요는 없어서 마크 러팔로가 정확히 어떤 배역을 맡게 될지 말하기는 어렵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송강호가 맡은 가난한 가족의 가장 역이 그나마 제일 비중있었던 점을 고려하면 마크 러팔로도 비슷한 배역으로 고려되고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콜라이더는 봉준호 감독이 마크 러팔로에게 눈독을 들였으며, 공식 협상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지만 양측이 출연협상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마크 러팔로는 3번이나 오스카 후보로 지명된 할리우드 대표 배우다. ‘비긴 어게인’ ‘유 캔 카운트 온 미’ ‘조디악’ 그리고 ‘어벤져스’ 시리즈 등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HBO 측은 “‘기생충’에 영감을 받아 제작될 시리즈는 개발 초기 단계에 있으며, 캐릭터나 배역에 관한 그 어떤 추측도 시기상조”라고 일축했다.

한편 ‘기생충’을 투자배급한 CJ ENM 측은 지난달 10일 “아직 최종 사인은 하지 않았지만 ‘기생충’을 HBO 드라마로 만들기로 사실상 합의했다”고 밝혔다. 제작에는 영화 ‘빅쇼트’ ‘바이스’를 연출한 애덤 맥케이 감독과 봉준호 감독, CJ ENM이 책임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