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기술을 통해 나연이와 엄마의 재회를 그린 ‘MBC 스페셜-너를 만났다’가 2월 1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통합 2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일 방송된 ‘MBC 스페셜-너를 만났다’가 2월 1주 비드라마 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MBC 스페셜-너를 만났다’는 예고 영상이 온라인에서 약 90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일찍이 입소문을 탔다. 방송 후에는 VR 기술력과 휴먼 다큐멘터리의 참신한 결합, 감동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내며 ‘MBC 스페셜’ 자체 최고 화제성을 경신했다. 현재 MBCdomentary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방송 클립들은 총 조회수가 1000만을 넘어섰다.

특히 MBC 버츄얼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만남 이벤트’에서 꿈에라도 한번 보고 싶다던 나연이를 마주한 엄마 장지성씨의 모습에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위로와 응원이 이어졌다. 화면에는 눈물로 가득 찬 스튜디오의 모습이 비쳐지기도 했다.

또 예능 ‘나 혼자 산다’ ‘놀면 뭐하니?’ ‘복면가왕’ 역시 이주 비드라마 부문에서 나란히 화제성 상위권에 오르며 MBC는 2월 1주 비드라마 부문 방송사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MBC 스페셜-너를 만났다’는 오는 3월 12일(목) 밤 10시 5분 본방송에서 미처 다 풀지 못한 제작과정 뒷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