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SPA 스파오가 토털 라이프스타일숍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가장 한국적인 공간인 인사동에 SPA 최초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콘셉트 스토어를 열었다.

스파오프렌즈는 국내 유일 캐릭터 편집숍이다. ‘치키니’ ‘삼남매’와 같은 자체 캐릭터를 선보이며 지난해 12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한 뒤 올해 본격적인 매장 전개에 나선다.

스파오프렌즈를 론칭한 뉴콘텐츠 팀은 자체 캐릭터 상품을 준비하며 캐릭터가 가진 스토리와 세계관 구축에 많은 공을 들였다. 고객들이 캐릭터 자체뿐 아니라 캐릭터 뒤에 있는 스토리까지 함께 소비하기 때문이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만의 가치인 ‘체험’에 중점을 뒀다. 스파오프렌즈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포스트 오피스’를 콘셉트로 계산대를 우체국 창구처럼 꾸미고 우편함을 곳곳에 배치했다면 이번 인사동점은 ‘캐릭터 마트’를 콘셉트로 또 다른 재미와 새로움을 제시한다.

벽 냉장고와 컨베이어 벨트 등 마트형 매장 디자인과 VMD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캐릭터들을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인형, 잡화, 문구류와 스낵 상품도 추가해 의류 외의 굿즈의 규모도 크게 늘렸다. 인사동점인 만큼 한복을 입은 캐릭터 굿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레드벨벳과 트롤, 스파오가 함께하는 콜라보 상품과 ‘삼남매 코리아 에디션’ 등 인사동점에서만 단독 출시되는 상품들도 판매한다.

스파오프렌즈 인사동점은 문화복합몰 ‘안녕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픈을 기념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포켓형 장바구니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이랜드월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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