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과 같은 환절기의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으로 건조하고 민감해진 두피와 손상된 모발에 대한 고민이 높아간다. 헤어케어 브랜드들이 봄을 맞아 힘차게 피어오르는 새순처럼 이같은 고민을 씻어낼 신개념 샴푸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사진=브리티시M 제공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M은 ‘리젠올 씨 솔트 샴푸’를 리뉴얼 출시했다.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이스라엘 사해 솔트를 함유해 두피와 모발을 관리해주며 균일하게 가공된 소금 입자가 스크럽 역할을 해 민감성 두피여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성분 리뉴얼을 통해 탈모 완화의 핵심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추가하는 등 전 성분에 변화를 주며 식약처로부터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까지 인증받아 더욱 전문적으로 두피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사진=르네 휘테르 제공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의 ‘트리파직 샴푸’는 프랑스 No.1 앰플의 노하우가 담긴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무려 7세대 리뉴얼을 거친 트리파직 앰플의 두피와 모발에 특화된 핵심 성분 ATP와 ‘브라질 인삼’이라고 불리는 파피아 성분을 공통 함유해 이상적인 두피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모발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밖에 로즈마리, 라벤더, 오렌지 3가지 에센셜 오일을 고농축해 담은 화이트 펄 캡슐과 두피 마사지 효과로 두피에 활력을 선사하고, 실리콘 무첨가와 PH 5.5의 부드러운 저자극 포뮬러로 순한 사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신제품을 포함해 두피케어 전후 단계 제품, 영국 탱글티저의 미니 헤어브러시로 구성된 콜라보 기획세트를 한정 패키지로 선보인다.

사진=아모스 프로페셔널 제공

아모스 프로페셔널은 강력한 세정으로 초미세먼지를 99.9% 제거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를 리뉴얼 출시한다. 새로운 퓨어 미셀라 기술을 탑재해 미셀라 거품으로 두피와 모발에 붙어 있는 초미세먼지를 제거 및 방어해주어 깨끗하고 청정한 두피 환경을 선사한다. 또한 비듬 및 피지 케어에 효과적인 스칼퓨어 콤플렉스 함유로 트러블 두피를 한결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특히 콘민트(박하) 추출물이 지성 두피의 과다한 피지와 유분을 케어해 산뜻한 두피를 원하는 이들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사진=솝퓨리 제공

클렌징 전문 브랜드 솝퓨리의 ‘리치리치 샴푸바 플러스’는 건성두피용 고체샴푸인 ‘리치리치 샴푸바’에 실크아미노산과 판테놀 성분을 새롭게 함유해 린스 필요 없이 세정만으로도 모발까지 부드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15가지 피부 질환 원인균 및 중금속 미검출 검사를 완료해 안전성을 더했다.

꿀과 프로폴리스, 히알루론산, 시어버터 등 보습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으며 ph조절제 없이 코코넛과 사과유래 세정 성분만으로 제조한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와 모발을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이부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건조하고 예민한 두피와 여린 모발에도 적합하다.

사진=클로란 제공

클로란의 ‘볼륨픽서 드라이 샴푸 리미티드 에디션’은 1971년 세계 최초 론칭한 드라이 샴푸의 오리지널 버전이다. 파우더의 고정효과로 무너짐 없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고, 모발 볼륨과 텍스처를 섬세하게 연출해주며 은은한 자스민향으로 정수리 냄새까지 케어해 준다. 특히 드라이 샴푸 한통 사용 시 180L의 물 절약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또한 물 없이 두피와 모발의 노폐물을 흡착해 힘없고 축 처진 모발에 볼륨감과 생기를 선사하고 스타일링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연유래 성분의 파우더 3종 복합체로 피지와 냄새를 제거하는 특허 포뮬라가 빠르고 간편하게 스타일링을 완성해준다.

사진= 리즈케이 제공

리즈케이의 헤어케어 브랜드 알블랙은 새치와 탈모를 동시에 개선하는 신개념 샴푸&헤어 에센스다. 탈모 기능성 인증 성분과 함께 6가지 블랙 콤플렉스를 통해 염모제와 염색제 없이 근본적인 새치 케어가 가능하다. 시크한 골드&블랙 패키지와 풍성한 거품, 은은한 플로럴 향을 자랑하며 자연유래 성분을 90% 이상 함유한 저자극 기능성을 탑재했다.

더불어 독일 보레산의 두피케어 성분, 보레사나 세럼이 두피의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시켜 새치 및 탈모 케어와 동시에 두피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샴푸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함께 구성된 헤어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샴푸 후 새치 및 탈모가 고민인 두피에 에센스를 직접 분사한 뒤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 제품을 흡수시켜준다. 엘-멘톨 성분으로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하기 때문에 두피 붉은기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