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넘치는 편의점 커피가 큰 인기를 끌자, Cafe25(이하 카페25)가 누적으로 1억잔 판매를 돌파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고품질 알뜰 원두커피 카페25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GS25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한 카페25는 지난 달 말(2018년 2월)까지 27개월만에 누적 판매량이 1억잔(1억20만잔)을 넘어섰다. 이는 27개월 동안 1분에 85잔이 판매된 수치이며, 갈수록 분당 판매 수량이 늘어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모은다.

실제로 카페25 연도별 판매 수량은 2016년 2,300만잔으로 1분에 44잔, 2017년에는 6,400만잔으로 1분에 122잔이 판매됐다. 올해 초인 1월~2월에는 하루 평균 23만잔 판매를 기록하며 1분에 160잔, 1초에 2.7잔이 판매되며 그 인기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

상품 별 판매량에 따르면 아메리카노(HOT) 51%, 아이스아메리카노 17%, 아메리카노 큰컵(15%), 아이스아메리카노 큰컵(7%) 순으로 아메리카노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는 카페라떼, 아이스카페라떼, 카페모카, 아이스코코넛라떼, 아포카토가 잇따랐다.

구매 고객을 분석해 본 결과, 30대 남성 고객(24%)과 30대 여성 고객(23%)이 가장 많이 카페25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40대와 20대 고객이 뒤를 이었다. <아래 표2 참고>

카페25는 지난 2015년 12월 고객들에게 알뜰한 가격으로 고품질 원두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협회와 파트너사인 동서식품과 손잡고 스페셜티급 블렌딩 원두를 개발했다. 또한 세계 최고 커피 머신 업체인 유라사와 손잡고 1대에 1천3백여만원에 달하는 머신을 들여왔다. 최초 1천 점포에서 판매 시작 후 현재는 8,500점포까지 늘어날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올해는 1만300점까지 늘릴 계획이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최초 론칭할 때만 해도 최고가 장비와 최고 품질 원두를 사용해 자신감도 있었지만, 혹시라도 고객들이 외면하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도 컸던 것이 사실"이라며 "베스트상품인 아메리카노에만 안주하지 않고 아이스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 카페모카, 아포카토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선사한 것도 카페25의 인기가 지속 높아지는 비결 중 하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