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면 절로 생각나는 아이스크림. 본격적인 여름 날씨로 접어든 6월을 맞아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모티프 삼은 전시, 놀이,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해 관심을 끈다.

 

◆ 관객체험 ‘아이스크림에 빠지다’展

 

아이스크림을 주제로 한 ‘하이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에 빠지다’展이 6월7일부터 9월7일까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열린다. 인터랙티브 아트플랫폼 방식으로 진행돼 단순히 관람하는 것이 아닌 관객이 직접 체험하는 전시다. 핑크 아이스크림 공간에서 보고, 듣고, 먹고, 즐기며 무한한 오감을 깨운다.

‘아이스크림에 빠지다’展은 15개 테마로 구성돼 테마마다 주요 아이템인 아이스크림을 포함해 캔디, 쿠키, 젤리, 과일과 같은 디저트 요소에 다채로운 컬러와 조명, 미디어를 접목한 디지털 아트워크로 배경을 구현한다. 또한 ‘아이스크림 헤븐’ ‘아이스크림 타워’ ‘나 미끄러졌어’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은 상상력으로 덧칠한 세계를 보여준다. 김상택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미술감독이 아트워크를 맡았다.

 

◆ 빙그레X오션월드 ‘아이스크림존’ 이벤트

 

유제품·빙과류 제조회사 빙그레는 강원도 홍천군 소재 워터파크 오션월드 야외풀(패밀리풀)에 빙그레 아이스크림 존을 구성해 아이스크림 냉동고 모양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고 6월 한달간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고 빙그레 아이스크림 SNS 이벤트 게시물에 답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빙그레 아이스크림 선물세트 등을 증정한다.

또한 빙그레 패밀리풀 개장 기념으로 오는 9일과 16일 선착순 1만명에게 무료로 빙그레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7~8월 동안 기온이 33도 이상으로 오를 경우에도 퇴장 시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친다.

 

◆ 르크루제, 아이스크림 컬러 ‘소르베 컬렉션’ 출시

 

프렌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르크루제는 더위로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시즌을 맞아 달콤 상큼한 파스텔 컬러의 ‘소르베 컬렉션’을 출시한다. 프랑스의 여름을 대표하는 디저트를 모티프로 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코스탈 블루·엘리제 옐로·쿨민트·쉬폰핑크 등 경쾌한 4가지 컬러를 복고풍 패키지로 재탄생시켜 여름 분위기에 맞췄다.

냉기를 지속시켜주는 스톤웨어 제품으로, 여름철 차가운 음식을 오랫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밥그릇, 국그릇, 원형접시, 머그, 미니볼, 푸드픽 등으로 구성되며 제품별로 6월과 7월(아이스크림·요거트 등 디저트를 담기 좋은 미니볼과 소형사이즈의 머그컵)에 나눠 출시된다. 기분 좋은 플레이팅을 선사할 ‘소르베 컬렉션’은 8월 말까지 스페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마더스픽, ‘아이스크림 만드는 버블클렌저 목욕놀이’ 출시

키즈용품 브랜드 마더스픽은 아이들이 목욕하면서 다양한 모양 놀이를 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만드는 버블클렌저 목욕놀이’를 출시했다. 마시멜로 버블 클렌저, 아이스크림 모양을 만드는 놀이용 주사기, 아이스크림콘 모형, 컵 모형, 파르페 컵 모형으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다양한 모양의 거품을 만들면서 목욕을 할 수 있는 저자극 마시멜로 버블 클렌저에 다양한 모형이 추가로 구성된 제품으로 거품을 모형에 담고, 아이스크림 모양처럼 짜낼 수 있는 재미가 더해졌다. 손에 잘 묻어나지 않는 딸기향 거품으로 아이들 스스로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어 상상력 및 집중력, EQ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진정과 보습에 좋은 병풀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등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의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 MLB키즈 ‘아이스크림 캐릭터 래쉬가드’ 선봬

 

아동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 KIDS(엠엘비 키즈)는 2018 S/S 트렌드에 맞춰 웨어러블한 어라운드 비치 콘셉트의 래쉬가드를 선보였다. 기존에 출시한 집업 래쉬가드와 웨이크 팬츠는 물론, 세트로 구성된 아이템도 다양하게 내놓았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돌고래와 아이스크림 등의 캐릭터 포인트가 더해진 래시가드와 네오프렌 수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수영복 외에 물놀이 후 아이들의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판초와 함께 귀달이 수영모, 버킷햇 디자인의 수영모 등 물놀이에 적합한 여름용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