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동원F&B ‘떡볶이의신’ 신제품 3종

프라이팬에 물과 함께 끓이기만 하면 되는 상온 간편식(HMR) ‘떡볶이의신’이 국내 대표 떡볶이 명소의 맛을 담은 신제품 3종(신당동 즉석쫄볶이, 홍대앞 마늘떡볶이, 학교앞 국물떡볶이)을 출시했다.

‘신당동 즉석쫄볶이’는 고추장과 춘장을 배합하는 신당동 특유의 방식으로 소스를 만들어 매콤달콤하면서 맛깔스럽다. 말랑말랑한 쌀떡과 쫄깃쫄깃한 쫄면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다. ‘홍대앞 마늘떡볶이’는 최근 인기몰이 중인 마늘떡볶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마늘향이 살아있어 개운함을 더한다. ‘학교앞 국물떡볶이’는 어린 시절 중독성 있는 달달한 맛으로 발길을 붙잡던 학교 앞 떡볶이 맛을 담았다.

 

◆ 파리바게뜨 ‘골든스윗토스트’

버터와 꿀을 황금비율로 적용한 ‘골든스윗토스트’는 반죽에 꿀을 넣어 잼이나 버터 등을 따로 곁들이지 않아도 살짝 굽기만 하면 식빵 본연의 고소하고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전통누룩에서 추출한 토종효모를 사용해 쫄깃하면서도 결이 살아있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아침 시간이 부족한 바쁜 워킹맘이나 직장인들의 간단한 식사 메뉴나 커피, 차와 즐기는 브런치 메뉴로 제격이다.

 

◆ GS25 ‘악마파르페’ ‘딸기뷔페빙수’ ‘라벨리77칼로리초코’

기존에 볼 수 없던 새로운 재료와 특이한 맛의 아이스크림 라벨리악마파르페, 유어스딸기뷔페빙수가 지난달 출시돼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히트 상품인 악마빙수를 콘셉트로 파르페타입의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라벨리악마파르페는 상품 하단에 밀크 샤베트를, 상단에는 다크초코 믹스에 초코시럽을 넣은 상품이다. 진한 초콜릿을 즐긴 뒤 샤베트를 맛볼 수 있다.

유어스딸기뷔페빙수는 기존 빙수 제품과 달리 딸기 원물을 넣어 고급스럽고 풍부한 맛을 구현한 상품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웰빙·다이어트 트렌드에 맞춰 한컵(140ml)을 다 먹어도 77칼로리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라벨리77칼로리초코’ 상품도 내놓았다.

 

◆ 공차 ‘커피 밀크티 크러쉬’ 2종

공차코리아가 블랙 밀크티에 진한 풍미의 커피를 얼음에 갈아 시원함과 달콤함이 배가된 ‘커피 밀크티 크러쉬’를 출시했다. '커피 밀크티 크러쉬+펄' '커피 밀크티 크러쉬+밀크폼' 2종으로 구성됐다. 블랙티를 4시간마다 95ºc에서 직접 우려내 향긋함과 감미로운 맛을 더하고, 우유와 커피를 얼음과 갈아 달콤함과 시원함이 배가됐다. 여기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 또는 달콤 짭쪼름한 밀크폼이 추가돼 있어 곱게 갈린 크러쉬 아이스에 씹는 맛과 감칠맛을 더했다.

 

◆ 굽네치킨 ‘굽네 허니멜로’ ‘샐러드’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의 ‘굽네 허니멜로’는 허니 머스타드, 갈릭, 스모크 베이컨 등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특제 소스와 오븐구이 치킨의 촉촉한 육질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감칠맛이 특징이다. 살코기의 풍미와 맛을 살려주는 홀 그레인 머스타드를 사용해 끝맛까지도 매력적이며 고급스러운 맛도 살렸다.

또 크리미한 식감을 구현해 치킨을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에서 착 감기는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샐러드도 함께 출시해 ‘굽네 허니멜로’와 ‘굽네 허니멜로 소스’ ‘샐러드’를 곁들여 먹으면 달콤하고 싱그러운 특별한 샐러드를 맛 볼 수 있다.

 

◆ 일동후디스 ‘노블 이승기 에디션’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건강커피 브랜드 노블이 ‘이승기 에디션’(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에스프레소라떼 RTD 컵커피 3종)을 출시했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 원두를 마이크로 그라인드하고 콜롬비아 및 에콰도르산 아라비카 원두와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깊은 맛과 향을 담았다. 여기에 그린커피빈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을 블렌딩해 폴리페놀 함량을 2~3배 높여 커피 본연의 건강함을 담았다.

또한 라떼의 크리머는 식물성 경화유지가 아닌 신선한 코코넛오일과 1A 등급 우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살렸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광고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 복음자리 ‘빠삭한 달콤 황태’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가 로스팅한 황태에 꿀과 버터 풍미를 더한 원물 키즈 간식 ‘빠삭한 달콤 황태’를 출시했다. 단백질과 칼슘을 함유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황태를 주원료로 한 간식이다. 로스팅 과정으로 바삭하게 구워내 과자처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벌꿀과 버터에 볶아내어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까지 더했다. 또한 자연 바람에 건조하는 방식으로 황태 본연의 영양소 섭취가 가능한 것은 물론, 5mm 정도의 얇은 두께로 손질해 식감을 살리고 목걸림 걱정을 줄였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