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송희일 감독이 동성 감독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사진=연합뉴스

11일 독립영화당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제23회 인디포럼 영화제 개막식 뒤풀이에서 이송희일 감독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남성 감독 A의 글이 게재됐다.

A감독은 “6월7일 (제23회 인디포럼 영화제) 개막식 참석 후 8일 새벽 1~3시경 종로3가 근방의 한 찌개 집에서 이송희일 감독과 팬을 자청하는 여성 세 분과 함께 2차 술자리에 참석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그는 “이송희일 감독은 자신의 작품에 출연했던 특정 남배우를 언급하며 ‘벗은 몸을 보니, 자신의 취향이 아니다’는 발언을 했다. 저와 PD를 보며 ‘난 너희같은 마초 스타일이 좋다’ ‘맛있어 보인다’는 발언을 했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이송희일 감독을 노려봤다는 A감독은 “이송희일 감독은 ‘쟤가 날 보는 눈빛이 아주 강렬하다’고 했다. 저와 PD는 더 이상 이 자리를 견딜 수 없다는 판단 하에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A감독은 다음 날인 8일 오후 곧바로 인디포럼 의장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더불어 이송희일 감독 및 동석자들의 공개 사과와 인디포럼의 성명발표를 요구했다. 인디포럼 측은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이송희일 감독으로부터 저를 격리하고 보호하겠다”고 전달했다.

다음날 이송희일 감독은 A감독에게 전화를 걸어 “두 분이 게이라고 생각하곤 농담을 한다는 게 그렇게 된 것 같다. 입이 열 개라도 할 말 없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외부 공개와 공개 사과를 바란다는 요청에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

A감독은 이송희일 감독으로부터 받은 문자 메시지도 캡처해 공개했다. 해당 문자에는 “술에 취해 한 행동에 상처받은 것 같은데 정말 죄송하다. 기억을 못한다 하더라도 변명의 여지가 없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이송희일은 '후회하지 않아' '탈주' '야간비행' 등 퀴어영화를 연출해온 중견 감독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