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아내의 맛' 며느리들 김장 200포기+함소원 욱소원 변신…시청률 3.9%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이하정-장영란-문정원-여에스더-홍혜걸, 서민정-안상훈 부부, 함소원-진화 부부가 잊지 못할 '추억 만들기'에 나섰다.

지난 30일 오후 10시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 21회분은 시청률 3.9%(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수도권 기준)를 기록, 종편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200포기 배추김장에 이어 호박김치로 김장대첩 2라운드에 성공한 며느리들, 주방기계 테스트에 나선 서민정-안상훈 부부, 한국 민속촌 나들이에 나선 함진 가족의 모습이 감동과 웃음을 자아냈다.

며느리들이 갑작스런 장영란의 부상으로 위기를 맞이한 와중에, 일에 속도가 나지 않자 예산 어머니는 요리 경력 54년의 위엄을 보이며 순식간에 200포기분의 속 재료를 완성한데 이어 200포기 배추만큼이나 어마어마한 양의 속 재료 양념 만들어냈다. 그리고 드디어 버무리기에 나선 며느리들 사이에서 장영란이 문정원의 실력을 묻자, 적극적으로 칭찬을 하던 예산 어머니는 정작 며느리인 이하정에 대해서는 멋쩍게 웃어 보이는 웃픈 상황이 펼쳐졌다.

결국 홍혜걸이 어렵게 만든 배추전과 막걸리를 예산아버지와 새참으로 먹고 힘을 얻은 며느리들이 무사히 200포기 배추김장을 끝낸 상태. 하지만 며느리들이 서로 얼싸안고 기쁨을 나눈 것도 잠시, 김칫소가 아깝다는 며느리들의 발언에 화답이라도 하듯 홍혜걸을 몰래 부른 어머니는 손수레 한가득 무와 호박을 싣고 등장, 김장 2막에 돌입했다. 마침내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김장이 완성된 후 어머님이 며느리들을 위해 준비한 수육과 정준호가 가장 좋아하는 사골육수 잔치국수까지 차려진 '김장 맞이' 한상차림과 며느리들의 매력 발산 열전이 펼쳐지면서, 김장 대첩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주 방송에서 뉴욕 생활을 공개한 서민정은 스튜디오를 직접 방문해 방송 후 남편의 반응은 물론 리얼한 뉴욕 생활을 전해 분위기를 돋웠다. 이어 뉴욕 주말 라이프를 즐기는 서안부부의 모습이 펼쳐진 것. 치과 치료 후 남편 안상훈이 점심시간에 즐겨 먹는다는 유명 케밥 가게에서 케밥을 산 후 집으로 간 부부는 딸 예진이와 오순도순 따뜻한 식사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부는 식사 중 딸 예진이의 편식을 고치려는 모습, 또 10살답지 않게 성숙한 생각을 하는 딸을 기특해하는 부모의 모습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저녁 식사 후 함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볼 것을 제안한 남편 안상훈은 서민정이 잠시 한국에 있는 사이 구매한 아이스크림 기계부터 여러 가지 주방 기계들을 선보이며 다시 한 번 기계마니아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어 안상훈은 서민정이 전문가다운 설명들과 달리 하나씩 드러나는 허점을 조심스럽게 얘기하자 이를 바로 수긍, 웃음을 유발했던 터.

하지만 안상훈은 40분이나 걸린 고추냉이 아이스크림이 서민정은 물론, 딸 예진이에게도 합격점을 받자 만족하는 미소를 지어 보였다. 더욱이 안상훈은 돈도 돈이지만 퇴근 후 피곤할 텐데 왜 아이스크림 기계를 구매했냐는 서민정의 물음에 딸이 커가면서 부모와의 대화가 줄어들 시기가 오기 전, 이렇게 추억을 쌓으면 더욱 가까워지고, 항상 같이 얘기하지 않겠냐며 남다른 기계 구매 이유를 전해 감동을 배가시켰다.

함소원-진화 부부는 시부모님과 한국의 전통 체험을 위해 한국 민속촌에 방문했고,한글로 각각 '시아버지, 시어머니, 아들, 며느리'라고 새겨진 붉은 색 단체 티를 입고 다정하게 손을 잡은 채 민속촌 나들이에 나섰다. 그리고 찰떡같이 라임을 맞추는 엿장수 체험에 이어 시어머니가 시아버지의 엉덩이를 때리는 곤장 체험 등에도 흥겨운 시트콤 가족의 면모를 드러냈다. 이후 한국 전통음식을 맛보기 위해 식당에 들어선 함진 가족은 인절미와 식혜를 시작으로 도토리묵, 수제비, 김치전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보며 이야기꽃을 피웠다.

하지만 식사 중 시아버지의 제안으로 출산을 앞두고 아이를 어디에서 낳을 것인지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된 가족은 아빠의 고향인 중국문화를 알기 위해 중국에서 낳아야 한다는 시어머니와 자연스럽게 2개 국어를 할 수 있는 한국에서 낳아야 한다는 시아버지의 의견이 대립하면서 긴장감을 자아냈다. 이에 진화가 "딱히 나라는 상관없는 거 같아. 그런데 교육은 정말 중요한 거 같다"며 "나라는 더 생각해보자"는 중립적인 태도를 보였던 것.

그런데 이때 함소원이 "뭘 생각해!"라며 큰 소리로 발끈하는 '욱소원'의 모습을 보여 시부모님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결국 시아버지가 어찌 됐든 부모가 최선을 다할 수 있는 곳으로 결정하라며 훈훈한 마무리를 짓는 가운데, 연신 수제비 국물을 들이키던 시어머니는 '한 그릇 더'를 외치며 음식에 만족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폭소하게 했다.

 

사진=TV CHOSUN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 방송 영상 캡처

 

진선 기자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G마켓·옥션, 연중 최대 할인행사 ‘빅스마일데이’ 오픈...천만개 특가상품 방출 icon코이카 몽골 소장, 욕설·고성 '갑질'... 직원들 우울증 증세에 자살 시도까지 icon'퍼펙트 맨' 설경구X조진웅X김사랑X허준호, 11월 1일 크랭크인…고사현장 공개 icon'해피투게더4' 유재석 "둘째 딸 나 닮았다...추이 지켜봐야" 웃음 빵 icon하정우X이선균, 리얼타임 전투액션 ‘PMC: 더 벙커’ 12월 개봉 icon'라스' 크러쉬, 이상형 걸그룹 만난 후기+라텍스 코 개인기 '초토화' icon먼데이키즈, 31일 정통 발라드 ‘너라는 세상’ 발매...'가을 안부' 인기 잇는다 icon'뷰티 인사이드' 김희정, 죽음의 순간에 서현진→라미란 알아봤다…시청률 4.4% icon낸시랭, 왕진진 고소장 제출 "폭행·감금·협박 일삼아" icon아이즈원, 해외 10개국 아이튠즈 K팝앨범차트 1위…글로벌 가요시장 '들썩' icon트와이스, 다이내믹&파워풀 군무 시동...'YES or YES' 안무 티저영상 공개 icon'구스범스2' vs '신동범' 판타지 팬 취향저격하는 속편 흥행 대전 icon'나쁜형사' 신하균X이설X박호산X김건우, 독한 형사와 사이코패스의 공조수사 icon엑소, 수록곡 '후폭풍' 스포일러 음원+세훈 야생美 티저 공개 icon‘에스코바르’ 바르뎀X크루즈, 믿고 보는 할리우드 부부 케미 icon'K-POP 킹' 엑소, 정규 5집 선주문량 110만장...'퀸터플' 밀리언셀러 달성 icon손나은, 블랙 드레스 입고 시크+우아 분위기…패션화보 공개 icon'워라밸 열풍' 제주도 여행 트렌드, 1주일 이상 장기여행 수요 ↑ icon퀸의 모든 것! 호텔 카푸치노, '보헤미안 랩소디' 프로모션 진행 icon뉴이스트W, 12월 단독 콘서트 양일간 개최...11월6일 8시 티켓오픈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