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일보 손녀 폭언 녹취록을 최초 보도한 MBC 장인수 기자가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뒷이야기를 전했다.

(사진=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홈페이지 캡처)

26일 오전 방송된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조선일보 손녀(방정오 딸) 폭언 논란을 최초 보도한 MBC의 장인수 기자가 출연했다.

장 기자는 10살 아이의 음성 녹취록을 공개할 것인지에 대해 MBC 내부에서 치열한 토론이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음성 대역으로 할 것인지, 조선일보를 밝힐 것인지를 논하다가 결국 조선일보의 대응을 보고 보도를 결심했다고.

당시에 대해 정 기자는 방정오의 부인 이주연씨는 마치 영화 베테랑의 유아인처럼 어이없다는 반응을 내비쳤고 아버지에 전화하는 등 황당한 태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장 기자는 해당 내용을 보도한 이후에 네이버와 다음에서 검색해도 자신의 기사를 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조선일보, 방정오, TV 조선 등을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다"며 "내 이름을 검색했더니 등장했다"고 했다.

장 기자는 이 사건은 갑질로 표현할 수 없는 ‘계급질’이라며 "남양유업은 영업 사원과 대리점 사장과의 계약관계에서 나온 문제이기 때문에 갑질로 볼 수 있지만 이 사건은 조선일보 손녀의 우월적 태생에서 나온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장 기자는 "공개하지 않은 30분의 음성 녹취록을 들어 보면 '계급질'이라는 단어를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잔인하다"며 "조선일보 손녀는 어떻게 하면 사람을 괴롭힐 수 있는지 잘 아는 것 같았다"며 매우 논리적이었다고도 표현했다.

한편 조선일보 손녀(방정오 딸) 폭언 논란에 방정오 전무는 "제 자식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자식을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를 꾸짖어 주십시오. 운전 기사분께도 마음의 상처를 드린데 대해 다시 사과 드린다"라며 TV조선 대표직에서 사퇴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