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한의 추위가 몰려온다는 기상청 예보에 많은 브랜드에서 예년보다 일찍 겨울 아우터를 내놓기 시작했다. 홍수처럼 쏟아지는 아우터 속에서 차가운 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트렌드까지 갖춘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아래를 주목하자.

사진=겐조 제공

이번 겨울에는 화려한 컬러, 대담한 프린트의 아우터가 대거 등장해 겨울 아우터 트렌드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모노톤의 클래식 코트가 지루하게 느껴진다면 화려한 패턴 아우터로 밋밋한 윈터룩에 생동감을 더해보자. 특히 F/W 시즌 빅 트렌드 패턴인 레오파드는 개성 넘치는 스트릿 패션부터 트레시한 파티룩까지 다양하게 스타일링이 가능해 하나쯤 소장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사진=페세리코 제공

화려한 패턴, 과감한 컬러의 아우터가 트렌드 대열에 올랐다지만 코트는 오래 두고 입는 옷인 만큼 트렌드에 휩쓸리지 않고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아이템이 좋다. 절제된 디자인으로 바디 라인에 맞춰 자연스럽게 흐르는 실루엣의 클래식 코트는 무심한 듯 시크한 매력으로 모임이 많은 연말에 격식 있는 자리에도 세련된 스타일링 가능하다.
 

사진=캐리스노트 제공

마치 테디베어를 연상시킨다고 해 붙여진 이름으로 이번 겨울 ‘인싸템’으로 꼽히는 테디베어 코트.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기장으로 부드러운 소재가 온몸을 포근하게 감싸줘 보온성도 뛰어난 테디베어 코트야말로 트렌드와 기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아이템이 아닐 수 없다. 특히 테디베어 코트는 페이크퍼 소재여서 동물보호 캠페인에도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