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미운 우리 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이 뒤를 이으며 시청자 관심이 새해에도 여전함을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3일부터 2019년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619,12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2019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정글의법칙, 1박 2일,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가로채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나 혼자 산다‘는 참여지수 3,548,737 미디어지수 4,439,244 소통지수 2,654,193 커뮤니티지수 2,087,372 시청지수 1,222,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51,76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가연구소 측은 "’나 혼자 산다‘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활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전현무, 한혜진'이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91%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하정우X이선균 ’PMC:더벙커‘, 대만홀릭...2박3일 열혈 프로모션 성료
- ’개그콘서트‘ 새해 첫 녹화 비하인드 공개...코미디장인들 활약 올해도 쭈욱~
- ‘미우새’ 신애라, 결혼25년 비하인드 공개...젖소같은 남편 차인표·아빠닮은 사랑꾼 아들
- 직장인 57% “신용카드 소득공제폐지 반대”...2030 최애 결제수단은
- '슈퍼맨이 돌아왔다' 봉태규-시하, 봉봉부자 마지막 이야기...'굿바이 미소천사'
- ‘정글의 법칙’ 박태환, 물고기따귀 밤바다 사냥 15.1%...‘최고의 1분’
- 손혜원, 페이스북서 전우용 글 공유...“공익제보? 양아치짓” 신재민 비난 계속가나
- '아는형님' 라미란, 미래 '멜로퀸'이 선택한 최고의 상대역은
- ’더팬‘ 용주X트웰브 맞대결 결과는...비비·오왠 등 팬선물 공세
- '나 혼자 산다' '2018 MBC 연예대상'서도 빅재미 빵빵...무지개 회원 케미발산
- 현빈 원맨쇼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스마트시대 시청자 ‘알함앓이’ 빠진 이유
- 하용수, 간암 투병 끝 오늘(5일) 별세...한지일 "정든 자네는 가고"
- ‘런닝맨’ 에이핑크 첫 완전체 출연...신곡공개부터 초롱 로우킥까지
- 트와이스, NHK '홍백가합전' 49팀 중 6위...日걸그룹 AKB48 압도
- 하용수, 연예계 큰★지다...이정재-최민식 발굴한 ‘마다스의 손’+스타 디자이너 (종합)
- ‘더팬’ 임지민vs비비, 응원수 1·2위 ‘죽음의 조’ 어떤 노래 부르나
- ‘프리스트’ 연우진♥정유미, 따로 또같이...악마의 사제와 대결 향방은
- 베리베리, ‘고막남친’ 연호·‘현실남친' 용승 캐릭터 티저 공개
- [리뷰] 댄디+스마트 엘고트X에저튼, 눈호강 꿀케미 ‘빌리어네어 보이즈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