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미운 우리 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이 뒤를 이으며 시청자 관심이 새해에도 여전함을 입증했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영상캡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3일부터 2019년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619,12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2019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정글의법칙, 1박 2일,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가로채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나 혼자 산다‘는 참여지수 3,548,737 미디어지수 4,439,244 소통지수 2,654,193 커뮤니티지수 2,087,372 시청지수 1,222,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51,76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가연구소 측은 "’나 혼자 산다‘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활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전현무, 한혜진'이 두드러졌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91%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