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현빈 NEW동맹 김의성, 불편한 운명공동체의 행보는?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김의성은 현빈과 운명을 함께 할까. 끝까지 안심할 수 없는 전개가 호기심을 돋운다.

tvN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 차병준(김의성)의 확신이 무너졌다. 유진우(현빈)와 동맹을 맺으며 그동안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기묘한 게임 세계를 맞닥뜨린 것. “미쳤다”고 확신했던 진우와 사는 것도, 죽는 것도 함께해야 하는 운명공동체가 돼버린 병준은 남은 이야기에서 어떤 행보를 보일까.

사진=tvN

명망 높은 지식인으로 제이원홀딩스에 상당한 지분까지 보유하고 있는 차병준 교수. 그는 인정에 이끌리지 않는, 오로지 철저한 계산을 바탕으로 자신의 명예와 이득을 위해 움직이는 인물이다. 과거 제이원홀딩스의 대표로 취임한 진우에게 반기를 든 형석(박훈)을 아들이라고 감싸 안기보다는 “네가 배신자다”라는 냉혹한 말로 망설임 없이 내쳤을 정도다.

그런 병준의 의심이 진우를 향한 건 1년 전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형석이 의문사한 이후부터다. 외상은 없지만, 몸 안에 혈액이 부족했다는 점과 마지막으로 형석이 만난 사람이 진우였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도 “진우를 믿는다”고 했던 병준. 그러나 이는 모두 회사를 위한 선택이었고, 병준은 진우를 무너뜨릴 치밀한 계획을 세워왔다. 그 결과는 지난 12회에서 병준이 꺼내든 ‘차형석 변사사건 재수사’로 1년 만에 차례로 일어난 형석과 정훈(민진웅)의 변사는 진우를 궁지로 모는 완벽한 설계였다.

하지만 진우의 경찰 조사가 시작돼야 했던 날 모든 것이 반전됐다. 병준을 찾아온 진우가 타인의 눈에는 미친 사람처럼 보일 수밖에 없는 ‘게임의 세계’를 증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너무도 위험해서 하고 싶지 않았던 ‘동맹’을 제안한 것. 동맹을 맺는 순간까지도 진우는 미쳤다고 생각했던 병준의 확신은 단번에 깨졌다. 두 남자가 동맹으로 묶인 순간 찢어지는 천둥소리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의 기타선율이 흘렀고, 피투성이의 형석이 나타난 것. 병준은 얼굴이 새파래질 정도로 소스라치게 놀라 주저앉았다.

이제 병준은 살기 위해서 진우와 운명을 같이해야 한다. 진우가 게임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기 전까지는 게임 서버를 닫을 수 없고, 어마어마한 돈을 투자한 게임 출시를 함부로 강행할 수도 없다. 무엇보다 자신이 궁지로 몰아넣었던 진우와 한배를 타야 하는 상황에서 병준은 어떤 행보를 이어갈까. 그동안 믿지 않았던 게임의 진실을 두 눈으로 목격한 병준이 진우와 삶과 죽음을 “끝까지 함께” 하는 완벽한 동맹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강보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김환 JTBC 해설위원, 한국 상대 키르기스스탄 “필리핀보다 약체, 팀워크는 최고” icon럭셔리하게 변신한 피그...구찌, 황금돼지해 스페셜 컬렉션 공개 icon신현빈, tvN ‘자백’ 출연 확정…쿨내나는 전직 기자로 변신 icon기업 절반, 설 상여급 지급 없어...72.9% “선물로 대체” icon엑소X네이처리퍼블릭, ‘그린 네이처 2019 팬 페스티벌’ 개최 icon타임스퀘어, ‘황금돼지해’ 기념 프로모션 진행...화장품+식음료 이벤트 icon던킨도너츠, ‘굴리굴리 미니가습기’ 프로모션...반신욕 돼지캐릭터 실용템 icon구구단 미나, 수페르가 모델 발탁...‘인간 비타민’ 면모 뽐내 icon‘궁금한이야기Y’ 투신자의 신고전화, 불가피한 죽음? 세상에 보낸 마지막 시그널 icon겨울축제 갈 계획이라면? 칼바람 걱정無 ‘방한패션’ 제안 icon양승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검찰 출두 “모든 책임 지는 게 마땅” icon조재범, 심석희에 텔레그램 사용 강요...경찰 “대화내용 복원 중” icon‘황후의 품격’ 오승윤vs신은경, “저도 이제 안 참습니다”…“네가 정녕 어미를 버리느냐” 격돌 예고 icon'SBS 뉴스토리', '뉴트로'에 빠진 청년-2019 집값 전망 취재...12일 방영 icon남궁민, KBS ‘닥터 프리즈너’ 생애 첫 메디컬 드라마 도전 [공식] icon‘노나’ ‘겨울밤에’, 로테르담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 작품 icon샘 스미스, 알앤비 싱글 ‘Dancing With A Stranger’ 발매(Feat. 노르마니) icon'韓이 사랑한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 내한 20주년 콘서트 '벚꽃낭만' 4월 개최 iconCJ ENM, ‘신과함께’ 김용화 감독 ‘덱스터 스튜디오’ 인수설...공식입장X icon골든글로브 3관왕 ‘그린 북’, 비고 모텐슨X마허샬라 알리 개성 담은 포스터 공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