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이 논란에 휩싸인 서영교 의원과 손혜원 의원에 대한 당 차원의 조치를 내놨다.

사진=연합뉴스

17일 더불어민주당은 긴급 최고위를 열어 서영교, 손혜원 의원 문제를 논의했다. 그 결과 재판 청탁 의혹에 연루된 서 의원은 원내수석부대표직에서 물러나기로 했고 목포 부동산 투기 논란에 휩싸인 손 의원에 대해서는 결정을 보류, 아니라는 본인 해명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이해식 대변인은 “손 의원은 목포시 근대문화재 보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목포시 구도심 재생을 위해 관련 건물을 매입했다고 해명했다”며 “지금까지의 정황을 종합해 투기 목적이 없었다는 손 의원의 입장을 수용했다고”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손 의원이 강력하게 의혹을 해소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며 그간 제기된 문제는 추후 진행된 사항에 따라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서 의원에 대해서도 당 내 입장을 설명했다.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의 추가 기소 공소장에 서 의원이 언급된 것과 관련해 서 의원이 당과 사법개혁에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하에 수석부대표 및 관련 상임위 위원 사임 의사를 밝혔고 이를 수용했다”며 “서 의원은 여전히 결백을 주장하지만 당에 부담이 되기 때문에 긴급 최고위 시작 무렵 홍영표 원내대표에게 전화해 사임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