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2'가 직장 내 주요 젠더 이슈 중 하나인 여성들의 생리 문제를 과감하고 유쾌하게 그려내며 폭풍 공감을 이끌어냈다.

1일 오후 6시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첫 방송된 '좀 예민해도 괜찮아2'(연출 김기윤, 고재홍/제작 tvN D)에는 유빛나(유혜인), 최보영(정혜린), 강윤주(민서)의 인턴 첫 출근으로 시작됐다.

유빛나는 꼭 입사하고 싶었던 회사의 인턴으로 출근하며 누구보다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첫 출근은 엉망진창이었다. 출근 전에 들린 편의점에서 하나 남은 우유 때문에 약간의 실랑이를 벌였던 남자가 인턴들의 멘토를 해 줄 서민준(이신영) 선배였던 것.

설상가상 빛나는 신제품과 관련된 중요한 회의 중에 갑자기 생리가 시작된 것을 직감하면서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선배 서민준의 도움으로 회의 중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었지만 계부장(윤돈선)의 잔소리는 피하지 못했다.

계부장은 빛나에게 '청문회'에 가까운 추궁을 하기 시작했고, 유빛나는 "갑자기 그 날이 시작되서 어쩔 수가 없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계부장은 "애도 아니고 조절이 안되냐? 아니면 좀 참던지. 아니면 미리 화장실에 가던지"라며 생리현상을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유빛나는 "생리가 수도꼭지인 줄 아세요? 잠갔다 풀었다 조절을 하게"라고 샤우팅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유빛나는 최보영, 강윤주에게 계부장이 한 말을 털어놨고, 강윤주는 "'그 날이라 예민해'는 왜 붙어? 생리가 죄야? 잘 알지도 못하고 알 생각도 없으면서"라며 속시원한 돌직구 발언으로 유빛나를 위로해 사이다를 선사했다.

한편 첫 출근 날 편의점에서부터 인연이 시작된 유빛나와 서민준의 모습이 설렘을 유발했다. 특히 ‘좀예민’ 1화 엔딩에는 유빛나가 생리통으로 힘들어하는 것을 알고 진통제를 몰래 가져다 놓은 사람이 서민준이라는 것이 공개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그린 라이트로 진전할 수 있을지 궁금증이 모아졌다.

'좀예민2'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매회 선공개 될 예정이다. 이에 '좀예민2'을 가장 먼저 네이버 브이라이브와 네이버 TV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