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이 다시 만난 설경구에게서 매력을 느꼈다.

6일 CGV압구정에서 영화 ‘생일’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이창동 감독의 ‘시’ ‘밀양’ 스크립터-연출부로 활동하고 장편영화 연출 데뷔작 ‘생일’을 탄생시킨 이종언 감독과 설경구, 전도연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4월 3일 개봉하는 ‘생일’은 2014년 4월 16일 세상을 떠난 아들 수호(윤찬영)의 생일날, 정일(설경구)-순남(전도연) 부부와 남겨진 이들이 서로가 간직한 기억을 함께 나누는 스토리를 담았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후 18년 만에 호흡을 맞춘 설경구, 전도연의 부부 연기가 기대가 되는 작품이다.

수호를 잃고 외부와 단절된 생활을 하는 엄마 순남 역을 맡아 열연한 전도연은 “아들의 부재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빈자리를 순남만의 방식으로 채워간다”며 순남이 외로운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딸 예솔(김보민), 정일과 함께 생일모임을 가지면서 비로소 아들을 마음에서 떠나보낸다”고 말해 순남이 영화 속에서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부탁했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이후 18년 만에 만난 설경구에 대해 전도연은 “지금의 설경구씨가 더 멋있다”며 “정말 멋있게 나이들어가는 것 같다. 18년 전에 설경구씨에게서 설렘을 못 느꼈다. 지금은 가끔 보면 남자다움이 느껴져 설렌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잊을 수 없는 그날의 기억을 담은 ‘생일’은 4월 3일 개봉한다.

사진=지선미(라운드테이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