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유성이 데뷔 50주년 소감을 전했다. 

사진=전유성의 코미디시장, 에이치아이 이엔티 제공

개그맨 전유성이 데뷔 50주년을 맞아 그의 후배들과 함께 힘을 모아 기념 공연 ‘데뷔 50년만에 제일 큰 무대, ’전유성의 쑈쑈쑈’: 사실은 떨려요“(이하 전유성의 쑈쑈쑈)을 펼친다.

‘전유성의 쑈쑈쑈’는 오는 5월11일, 12일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을 시작으로 6월22일 전주, 6월29일 제주도에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50명이 넘는 그의 후배들이 출연한다. 김미화, 김지선, 김학래, 이영자, 심형래, 이성미, 이홍렬, 최양락 등 대한민국 대표 코미디언들이 대거 출동한다.

오늘(3일) 본공연에 앞서 ‘전유성의 쑈쑈쑈’ 제작발표회가 서울 가든호텔에서 열렸다. 제작발표회에서는 전유성 뿐만 아니라 최양락, 김학래, 전영록 등이 참석했다. 

데뷔 50주년을 맞이한 소감을 묻자 전유성은 ”저랑 같이 일하는 스태프의 이야기를 듣고 알았다“며 ”세월이 참 빠르구나 생각을 했다. 사실 50주년 공연을 선뜻하자고 생각을 못했다. 지금도 속으로 엄청 떨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50년전 tbc에서 '쑈쑈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데뷔를 해서 그 제목을 썼다. 후배들이 하자고 할 적에 '지금이라도 안하면 안되겠니'라고 했지만 대관도 이미 해서 겁먹은 마음으로 하게 됐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