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최상 품질의 커피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을 지구촌에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사진=네스프레소 코리아 제공

전 세계 13개국 10만 농부들과 협력해 커피농가를 지원하고, 캡슐 재활용 프로그램을 클럽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탄소 배출량 감소와 기후변화를 막아 좋은 커피의 생산을 지속 가능하도록 노력해오고 있다.

전쟁, 기후 재난 등의 심각한 역경으로 커피 재배가 어려워진 지역이 다시 커피 생산을 통해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리바이빙 오리진’ 프로그램을 시작해 짐바브웨, 콜롬비아 카케타 지역에서 재배한 커피를 5월 3일 출시했다. 부족한 수확량으로 지속가능성 인식을 함께하는 18개국에서만 출시하는데 아시아에선 한국이 유일하다. 농부들과 같이 만들어내는 ‘리바이빙 오리진’ 프로그램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현지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기록에 남기고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네스프레소 코리아는 기후변화를 막는 노력에 동참하고자 환경재단과 손잡고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란 이름 아래 클럽 회원들에게 재활용 참여를 독려하고, 캡슐 알루미늄으로 업사이클링한 프리미엄 카렌다쉬 팬 증정, 재활용 참여 고객 특별 프로그램, 서울환경영화제 후원 등을 5월에 집중 전개한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에게 재활용백을 무료로 공급하고 있으며 네스프레소 부티크를 포함한 전국 68개 수거 지점에 직접 반납하거나 클럽 전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 등을 통해 무료 수거 요청할 수 있다. 사용한 커피 캡슐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알루미늄과 커피가루로 분리해 캔, 자동차 부품이나 농장의 거름으로 재활용하고 있다.

특히 올해 환경전문가들과 함께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에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5톤 상당의 탄소를 저감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는 한 사람이 약 2년간 승용차를 매일 24시간 타면서 발생시키는 탄소의 양에 해당한다. 이외 네스프레소 클럽 멤버들은 재활용 챌린지 참여 및 지속가능성 강의와 커피 거름을 활용한 가드닝 클래스 등을 경험할 수 있는 ‘네스프레소 그린토크’를 이달 말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