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 김명수의 따스함이 신혜선을 춤추게 했다.

29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단, 하나의 사랑'(극본 최윤교/연출 이정섭/제작 빅토리콘텐츠, 몬스터유니온)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 하나의 사랑’ 5회는 8.6%, 6회는 9.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수목극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049 시청률은 5회 2.6%, 6회 2.9%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최고 시청률 10.4%는 이연서(신혜선)와 단(김명수)이 달밤의 왈츠를 추는 장면이 차지하게 됐다.

이날 방송은 이연서에게 천사 날개를 들킨 단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다행히 이연서는 단을 변태로 오인해 날개를 벗기려 달려들었고, 두 사람은 실랑이를 벌이며 다퉜다. 그렇게 무사히 위기에서 벗어난 단. 하지만 곧바로 단은 이연서의 집 창문을 깬 범인으로 오해를 받게 됐다. 때마침 이연서를 찾아온 지강우(이동건)가 단을 추궁하며 곤란에 빠뜨린 것.

한바탕 소동이 있은 후, 단은 날개가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이유를 알게 됐다. 대천사 후(김인권)는 이연서와의 첫 만남, 이연서를 살린 날 모두 비가 오는 날이었음을 알려줬다. 또 정해진 시간 안에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단에게 이연서의 운명의 상대를 찾으라고 조언했다.

이연서와 납골당에서 마주쳐 서로의 속내를 털어놓게 된 단은 그녀의 속내를 들으며 가까워지는 듯 싶었다. 그러나 케이크를 던지고 머리채까지 잡은 채 티격태격 다투게 된 것. 결국 이연서는 단에게 해고를 선언했고, 단은 못 참겠다며 집을 뛰쳐나왔다. 그러나 단은 이연서에게 심한 말을 하고 나온 것이 신경이 쓰였고, 얼떨결에 술을 마시고 취한 채 이연서를 찾아갔다.

단은 이연서에게 미안하다는 진심을 전했다. 사람들에게 상처 받은 이연서의 마음을 다정하게 어루만져 주는 단의 진심은 마법처럼 그녀의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기 시작했다. “나만 믿어라. 난 다르다. 난 진심이다. 그 말, 믿었으면 좋겠다. 다정할수록 더 고마워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던 단은 이연서에게 춤을 추자고 제안하며 몸을 움직였다. 달빛 아래 왈츠를 추는 두 사람의 모습은 설렘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이연서에게 발레를 다시 시작하며 접근하는 지강우의 모습도 그려졌다. 동시에 이연서의 곁에 있는 비서 단을 조사하는 등 의미심장한 지강우의 행동은 미스터리함을 남기며 그의 사연과 배경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KBS 2TV ‘단, 하나의 사랑’ 7~8회는 오늘(30일) 밤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