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의학박사를 주장하는 윤박사의 정체는 무엇일까.

5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자신을 대체의학박사라 말하는 윤박사와 ‘불로초’의 정체에 대해 파헤쳐본다.

만병통치, 불로장생의 꿈을 실현해 준다는 전설의 명약 ‘불로초’. 중국 진시황도 끝내 찾지 못했다는 그 명약을 찾아낸 이가 한국에 있다? 불로초를 발견한 이는 자신을 대체의학의 대가라 말하는 윤박사. 그는 깊숙한 산골짜기에 숨겨진 약을 발견했다며 불로초를 채취하는 자신만의 비법까지 개발했다고 전해졌다.

‘불로초’를 꾸준히 복용할 경우 현대의학도 포기한 난치병 환자들과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새 생명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그 양이 워낙 적고 실제로 먹을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 힘들어, 믿음이 강한 소수의 인원만이 그 명약을 얻을 수 있다는데. 매주 토요일, 불로초를 얻기 위해 수십명의 지지자들이 윤박사의 특별한 연구실을 찾고 있었다.

그런데 ‘불로초’의 정체와 윤박사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공익제보자 고씨(가명)가 ‘궁금한이야기Y’ 제작진에게 만남을 요청했다. 자폐성 장애가 있는 아들과 어머니의 치매를 고쳐준다는 윤 박사의 말을 믿고 8년 동안이나 그를 신봉해왔다는 고 씨.

그는 8년 간 아픈 가족들을 위해 전 재산을 털어가며 불로초를 얻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고 한다. 하지만 긴 세월이 허망하게도 치매에 걸리셨던 어머니는 돌아가셨고, 이후 고씨의 강한 믿음은 불신이 되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이 8년 간 환자들을 직접 모집하고, 근거리에서 윤박사를 보좌하며 알게 된 추악한 비밀을 털어놓겠다고 했다.

윤박사를 고발한다며 고씨가 우리에게 보여주겠다고 한 곳은 불로초의 원료를 찾는다는 비밀 장소. 그의 차를 타고 함께 도착한 곳은 깊은 산골이 아닌 경기도의 한 산후 조리원이었다.

도무지 믿겨지지 않는 불로초라 불리는 약초의 충격적 실체. 그리고 제보자 고씨가 털어놓은 추악한 비밀은 ‘궁금한 이야기Y’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SBS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