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의 AI산업 강조에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다.

4일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한국을 찾은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을 접견하고, 한국 창업가들에 대한 투자와 글로벌 진출 지원을 당부했다.

이날 접견은 예정된 50분을 넘겨 90여분간 진행됐다.

손정의 회장은 한국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제2 벤처 붐을 가속화하기 위한 방안을 묻자 “AI(인공지능)는 인류역사상 최대 수준의 혁명을 불러올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이 집중해야 할 것은 첫째도 인공지능, 둘째도 인공지능, 셋째도 인공지능“이라고 강조했다.

또 “젊은 기업가들은 열정과 아이디어가 있지만 자금이 없다. 유니콘 기업(자산가치 1조원 이상 벤처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투자가 필요하다”라며 “투자된 기업은 매출이 늘고, 이는 일자리 창출을 가져오며 글로벌 기업으로 확장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이 인공지능 후발국이지만, 한발 한발 따라잡는 전략보다는 한 번에 따라잡는 과감한 접근이 필요하다. 세계가 한국의 인공지능에 투자하도록 돕겠다. 한국도 세계 1등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한국이 인공지능 1등 국가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IP-hybrid 스마트박스 홈게이트 웨이 등의 제조판매를 하고 있는 가온미디어가 전날 3% 오른 1만 2200원에 거래를 마치는 등 AI 관려주가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