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칼리버’ 속 아더의 친구이자 든든한 기사로 거듭나는 랜슬럿으로 분한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의 눈부신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에서 제왕의 운명을 타고난 아더 왕의 곁을 지키는 가장 친한 친구이자 기사인 랜슬럿. 항상 아더 왕을 수호해야 하는 숙명과 아더의 아내 기네비어에게 끌리는 마음 사이에서 혼란을 겪지만 이를 극복하고 진정한 기사로 거듭나는 랜슬럿을 ‘최애캐(최고로 애정하는 캐릭터)’로 꼽는 관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거친 겉모습과 달리 따뜻하고 여린 내면이 관객들에게도 전달됐기 때문. 탁월한 연기력과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랜슬럿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내는 세 명의 배우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이 있다.

평범한 청년이었던 아더가 성검 엑스칼리버를 뽑아 진정한 제왕으로 거듭나는 모든 과정을 함께하는 랜슬럿. 그는 모두의 칭송을 받는 아더를 부러워하기도 하지만 기사의 도리를 다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아더의 곁을 지키며 성장해나간다. 관객들은 랜슬럿의 무수한 감정 변화를 함께 느끼면서 그가 겪는 혼란, 사랑, 우정, 의리에 공감하며 랜슬럿에 대한 응원을 아끼지 않는다.

랜슬럿 캐릭터는 트리플 캐스팅으로 세 배우가 맡았다. 먼저, 엄기준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캐릭터에 깊이 녹아든 연기력을 내세운다. 아더와 그의 아내 기네비어가 가장 믿고 신뢰하는 인물인 만큼 어른 남자의 매력을 담는다. 

이지훈은 풍부한 성량과 몰입도를 배가시키는 눈빛으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평소 동료 배우들과 돈독함을 자랑하는 이지훈은 무대 위에서도 상대 배우들과 빛나는 케미를 보여준다. 순수한 청년부터 진정한 남자까지 아더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박강현의 열연도 빼놓을 수 없다. 용맹한 기사도 정신을 강렬한 눈빛으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사랑에 빠진 남자의 따뜻하고 아련한 마음을 아름다운 넘버에 담아낸다.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의 카리스마 넘치는 액션 연기와 감정을 가득 담은 넘버 소화력 그리고 각 배우의 디테일이 더해져 3인 3색 각자의 매력을 구축한다. 

한편,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혼란스러운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이다. 오는 8월 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