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영화
전시 관람객 30만 열기 영화로~8월 개봉 ‘호크니’ 아트웍 포스터 공개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국 미술작가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영화 ‘호크니’(감독 랜달 라이트)가 8월8일 개봉을 앞두고 아트웍 포스터를 공개했다.

‘호크니’는 동시대 가장 아이코닉한 아티스트로 꼽히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전부 담은 작품이다. 그는 추상과 구상을 오가며 독자적인 스타일을 구축한 현대미술 거장으로, 일상에서 관찰한 이미지를 다채로운 색 조합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며 회화의 아름다움을 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9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작품 ‘예술가의 초상’은 1019억원의 최고 경매가를 기록하기까지 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트웍 포스터는 금발 머리에 동그란 뿔테 안경을 낀 젊은 시절 호크니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벽면에는 ‘헨리’부터 ‘클라크 부부와 퍼시’ ‘더 큰 첨벙’ ‘엄마’ ‘크리스토퍼 이셔우드와 돈 바차디’ 등 대표작들과 함께 자신감 넘치는 호크니의 표정이 예술가 면모를 확인케 한다. 마치 호크니 전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스스로 소개하는 듯한 모습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영화 ‘호크니’는 현존하는 가장 몸값 비싼 작가이자 시대가 사랑한 호크니의 모든 시간을 통해 그의 작품 세계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과거 사진과 영상, 인터뷰 등으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국내 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인기 대표작들의 탄생 비하인드가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22일부터 서울시립미술관(SeMA)에서 개최 중인 ‘데이비드 호크니’전에는 30만2628명(7월21일 기준)이 관람해 그의 모든 것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호크니’ 열기가 더해질 전망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홍현희♥제이쓴, 몽모랑시 폭포 원정대? 500계단+짚라인 ‘고난의 연속’ icon옹성우, 신승호 위선에 분노 “용서받을 일 한 적 없다” iconCIX(씨아이엑스), 데뷔앨범 재킷 촬영현장 공개...청량섹시돌 탄생 icon송가인, 이태원 의상실 48만원 원피스에 “아직 돈이 없다” icon‘프듀X101’ 이세진, 국프 홀린 언어마법사 깜짝 생방송…동접 1만6천 icon‘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김향기 스킨십+눈맞춤 ‘♥심쿵모드’ icon조정석, 이상형은 ♥박지연? 거미 언급에 “넘어가시죠” 수줍 icon‘덕화다방’ 이덕화-김보옥 “카페 수익금 전액 기부”…허경환 지원군 등판 icon임수향, 전인권 ‘걱정말아요 그대’ 라이브에 눈물 “너무 울컥해요” icon이덕화 아내 김보옥, “가만히 있으면 빨리 늙어” 바리스타 도전 설득 icon전인권 “정신병원 입원, 주변에 ‘전인권 죽는다’ 소문 났더라” icon이세창, 정하나 배려 “임신은 원할 때까지 기다리기로 했다” icon‘사람이좋다’ 이세창, 알고보니 투잡? “10년째 스쿠버다이빙 강사 생활” icon정하나, 이세창 ‘공과 사’ 확실한 모습에도 덤덤 “우리의 철칙” icon김윤정 “CF 300편 이상 촬영, 금녀의 집에도 들어갔다” icon함소원, 시어머니 성형외과 방문 “피부 두꺼워서 시술효과 떨어져” icon‘불청’ 양재진 “최성국, 비슷한 성향의 여성 만나면 실수 반복할 것” icon강수지, ♥김국진 곁으로 귀가 “외박 안 돼”…김광규X최성국 아쉬움 icon김혜림, 전직 한식당 사장님 노하우 대방출 ‘경양식 크럽’ 완성 icon‘불청’ 김윤정 “방송 내려놓은 적 없어, 때를 기다릴 뿐” icon日 경제동우회 “일본 불매운동? 오래가지 않아…좋은 물건 찾게된다”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