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포맨은 소재, 디자인, 세련된 컬러, 고급진 매력 등으로 인해 패션 좀 안다는 2030 남성들이 ‘애정’하는 브랜드 가운데 하나다. 하지만 높은 가격으로 인해 쉽게 픽업하기 힘든 편이었다. 티아이포맨이 리브랜딩을 통해 문턱을 낮추고 세련된 남자를 위한 실용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매 시즌 ‘튠드’ 아이템을 제안한다.

‘튠드’는 티아이포맨의 새로운 슬로건 ‘튠드 아이디얼’(남자에게 이상적으로 조율된 브랜드)에서 파생된 단어로, 세련과 실용의 절충적 아이템을 의미한다.

이번 겨울시즌 선보이는 튠드 핸드메이드 코트는 반더블 코트, C.P.O 자켓 코트, 후드 코트 3가지 스타일로 핸드메이드 캐시미어 소재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텍스처와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며 부드럽고 포근한 터치감과 함께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해군의 C.P.O(Chief Petty Officer) 정복 셔츠를 새롭게 재해석한 C.P.O 핸드메이드 코트는 튠드 코트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캐주얼과 포멀 무드를 넘나드는 실용성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싱글 체스터 코트와는 다른 반더블 코트를 제안한다. 세미 오버 사이즈드 핏의 반 더블 스냅 여밈을 사용해 좀 더 웨어러블한 연출이 가능하다. 마지막 스타일은 튠트 코트 중 가장 캐주얼한 무드가 강한 후드 코트로 편안하고 캐주얼한 스타일과 함께 티아이포맨만의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보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핸드메이드 코트와 함께 크루넥과 터틀넥으로 구성된 튠드 스웨터, 튠드 팬츠 스타일링을 올겨울 남자의 에센셜 아이템으로 추천한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한다. 첫 번째는 ‘튠드 매거진’으로, 매 시즌 튠드 상품과 함께 티아이포맨이 제안하는 새로운 가치와 유니크한 생각을 담은 매거진 형식의 아트 브로셔이자 아카이브 북을 온오프라인에서 발행한다. 이번 호에서는 U.F.O 포토그라피 크루와 함께 튠드핸드 메이드 코트를 재해석한 포토그라피를 선보인다. 이달 말 티아이포맨 인스타그램과 공식 쇼핑몰 지엔코 스타일, 티아이포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동형 갤러리인 튠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티아이포맨 콘셉트 키워드인 ‘리파인드 프라그마티스트’에 기반한 실용적이고 세련된 남자를 위한 이동형 갤러리로, 집기를 모듈화해 공간에 따라 모듈을 합체 또는 분리한 실용적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백화점을 중심으로 이동하는 콘셉트다. 튠드 상품은 물론 튠드 매거진, U.F.O 포토그라픽 전시를 함께 선보이며티아이포맨 모델 김원중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티아이포맨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