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펫코노미 시장’이 날로 성장하고 있다. 개, 고양이를 위한 전용 제품들도 날로 진화하는 가운데 사료와 간식을 넘어서 생활편의와 건강을 도와주는 필수 아이템을 소재한다.

사진=울지마마이펫 제공

반려동물도 주기적인 치아, 구강 관리가 꼭 필요하다. 치아 불편감을 느끼게 되면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구강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심한 입 냄새나 치석까지 유발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입 냄새와 치석 케어를 위해서는 매일 양치해주는 것이 좋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양치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는 치약을 사용해 일주일에 최소 3번 이상은 양치를 해줘야 한다.

자연주의 펫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울지마마이펫’은 반려동물의 건강 간식이자 치아관리에 도움을 주는 당근추출물 1만ppm을 함유해 치아에 쌓이는 굳은 노폐물로 인해 약해지는 치아를 보호하고 청결한 구강관리를 도와주는 반려동물 전용치약 ‘치카치약(당근)’을 출시했다.

쫀득한 제형으로 치아를 세게 문지르거나 억지로 양치하지 않아도 잇몸과 치아에 밀착되기 때문에 수월하게 구강 관리가 가능하며 감칠맛 도는 당근 향으로 후각이 예민한 강아지들의 거부감을 줄여준다. 또한 먹어도 안전한 식품첨가물 베이스로 만들어져 핥거나 먹어도 무관하며 양치 후 물로 헹궈주지 않아도 된다.

사진=펫인뷰티 제공

 넥카라의 경우 예전에는 수술 후 주로 사용했지만 지금은 먹는 음식으로 인한 알레르기 증상, 샴푸를 잘못 선택해서 생기는 가려움증, 여러 종류의 피부병이나 귓병, 눈병 등의 환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위해 사용하고 또한 발바닥을 자주 핥거나 몸을 긁는 습관 등을 교정할 때도 사용하는 필수품이다. 하지만 동물병원에서 주는 플라스틱 넥카라나 기존 제품들은 무겁고 시야를 가리거나 착용이 어렵고 활동이 불편한 경우가 많다.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펫인뷰티는 탈착용과 사용이 간편한 ‘제로 넥카라’를 출시했다. 4가지 사이즈로, 얇지만 견고한 원단과 스테인리스스틸 와이어로 원의 형태를 충분히 유지할 수 있어 안전하면서도 가벼워 소형부터 대형 반려동물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와이어의 장력으로 인해 원형의 형태가 잘 유지돼 쉽게 말리거나 접히지 않아 핥거나 긁기 힘들며 압력에는 형태가 변형돼 물 또는 사료를 섭취하거나 일반적인 활동과 수면에 불편함 없이 움직일 수 있다.

목이 닿는 부분은 신축성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면니트 원단으로 마감해 착용감이 좋고 땀이 차지 않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 사료 등으로 오염된 경우 간편하게 물티슈로 닦아주면 쉽게 제거된다. 또한 안쪽에 있는 고무줄과 스토퍼로 목둘레 크기에 맞춰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며 면니트 원단과 발수 가공 원단이 만나는 부분에 넉넉한 여유 주름이 있어 씌우고, 벗기기도 편하다.

사진=쿠쿠 제공

종합 생활가전기업 쿠쿠의 펫 브랜드 넬로 ‘펫 에어샤워 앤 드라이룸’은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간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반려동물이 아늑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구조로 집안에서 반려동물 하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변하는 계절,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한 수면모드로 계절에 따라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별도 키트를 구매해 이용 가능한 아로마테라피 기능은 분리불안이 있는 반려견이나 노령견, 유기견의 신체적, 심리적 케어까지 돕는다.

사진=쿠쿠 제공

강력한 바람으로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 등을 흡입해 빠르게 공기를 정화하는 ‘펫 모드’가 적용된 ‘인스퓨어 펫전용 공기청정기’도 출시했다. 펫 전용필터를 더해 내부 청정필터를 보호하고, 유해물질과 악취까지 정화할 수 있다. 별도의 ‘펫 모드’가 탑재돼 반려동물로 인해 과도하게 발생하는 먼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 집안에 부유하는 반려동물의 털로 강력한 바람으로 흡입하고 집안의 공기를 빠르게 케어한다. 4단계 토털케어 안심필터에 펫 전용 필터까지 더해져 털은 물론 털로 인한 반려인들의 고민을 말끔히 제거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