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가 이름값을 제대로 증명했다. 공연장을 꽉 채운 팬들은 열광했고, 위너는 자신들의 모든 걸 쏟아낸 완벽한 무대로 그 사랑에 보답했다.

위너는 지난 26일과 27일 서울 방이동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WINNER [CROSS] TOUR IN SEOUL)를 열고 제법 쌀쌀해진 가을밤을 뜨겁게 달궜다.

위너는 콘서트 처음부터 끝까지 휘몰아쳤다. 열정, 감성, 흥이 넘치는 위너의 약 3시간에 가까운 연쇄 폭격(세트 리스트)은 지루할 틈이 없었다. 밴드 라이브 연주는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로 심박수를 끌어올렸고, 원형 돌출 무대 곳곳을 누빈 위너 멤버들의 화려한 보컬·랩·퍼포먼스 삼박자 융합은 팬들을 들끓게 했다.

이번 콘서트에서 위너는 팬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많은 곡을 선사하기 위해 26일은 ‘X’, 27일은 ‘+’란 부제의 콘셉트를 기획했다. 첩보 요원으로 역할 연기를 펼친 위너가 팬들의 함성 크기에 따라 'X' 혹은 '+'를 선택, 그에 맞는 곡을 들려주는 콘셉트였다.

이틀간 꾸며진 무대가 앙코르까지 포함하면 40여 곡이 넘는다. 공연 시간 절반에 가까운 비중의 세트 리스트가 달랐다. 위너가 콘서트 준비에 얼마만큼 에너지를 쏟아부었는지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위너는 히트곡 'EVERYDAY' 'LOVE ME LOVE ME' 'REALLY REALLY' '공허해' 등에 더해 'SOSO' '빼입어' '끄덕끄덕'을 비롯한 새 앨범 'CROSS'에 담긴 신곡 첫 무대를 이날 최초 공개했다. “라이브로 신곡 무대를 처음 보여주는 거라 긴장이 많이 된다”던 위너는 막상 엄청난 무대 장악력으로 공연장을 압도했다.

멤버별 개개인의 역량과 매력이 극대화 된 솔로 무대의 향연도 펼쳐졌다. 이승훈은 첫 공식 솔로곡 'FLAMENCO'와 '세레나데', 김진우는 '또또또', 강승윤은 '본능적으로'와 '바람', 민호는 '시발점' '몸' '아낙네' '개새' '로켓' '아낙네' '겁'을 각기 조합해 들려줬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위너의 음악 스펙트럼, 네 멤버의 개성과 역량이 위너로 뭉쳤을 때 이뤄지는 시너지를 팬들은 여과 없이 확인했다.

위너가 팬송 ‘MOVIE STAR’를 부르자 관객들은 일제히 휴대폰 플래시를 켜는 이벤트로 장관을 연출했다. 또 지난 2013년 방송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에서 위너를 탄생시켰던 무대 ‘DON’T STOP THE MUSIC’을 선보인 위너의 모습에 팬들은 잠시 추억에 젖어 당시 감동을 되새기기도 했다.

엔딩곡 'LA LA'가 흘러나오자 다시 한 번 절정으로 치달았다. 관객들은 스탠딩과 좌석 구분 없이 모두 일어서서 응원봉을 흔들어 장내를 푸른빛 물결로 물들였다. 예정된 무대가 끝나자 팬들은 ‘이별은 영원히 X, 우리의 추억은 +’란 재치 있는 문구가 담긴 플래카드를 들고 위너의 앙코르 무대를 '떼창'으로 소환했고, 위너는 팬들의 기다림에 화답하며 더욱 뜨겁게 소통했다.

이날 위너는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송민호는 “이틀간 잊지 못할 추억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그 추억이 저희뿐만 아니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든 서로가 공유하는 추억이라 더욱 소중하다”고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강승윤은 “이번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6년 전 연습생으로 돌아 간 것 같았다. 그만큼 열정적으로 준비했다. 이너서클 여러분께 감사하고, 가족이 되어준 멤버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번 콘서트가 올해 가장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운을 뗀 김진우는 “콘서트에 모든 팬 분들이 한 자리에 있는게 너무 좋다. 저한테 큰 힘이 되어줘서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눈물을 왈칵 쏟았다.

이승훈은 “올해 그 어떤 어려움도 위너 이름처럼 기회로 만들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이너서클이라는 큰 울타리 안이 든든하다. ‘위너’라는 이름은 영원할 것”이라고 팬들과 약속했다.

국내 팬들을 뜨겁게 열광시킨 위너는 새 앨범 'CROSS' 활동과 더불어 타이베이, 자카르타, 방콕,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로 이어지는 아시아 투어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