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벅 감독이 ‘겨울왕국 2’를 만든 이유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25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11월 21일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2’의 크리스 벅, 제니퍼 리 감독, 피터 델 베코 프로듀서, 이현진 슈퍼바이저가 내한해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들은 26일까지 쇼케이스, 언론 인터뷰, 연상호 감독과 함께 하는 특별 대담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이디나 멘젤)와 안나(크리스틴 벨)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5년 전 개봉한 전편 ‘겨울왕국’은 한국 박스오피스 유일한 천만 애니메이션이며, ‘겨울왕국 2’는 지난 21일 개봉해 5일 만에 440만 돌파를 기록하며 전편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겨울왕국 2' 스틸컷

크리스 벅은 1999년 디즈니 애니메이션 블록버스터 ‘타잔’으로 감독 데뷔를 치렀고 2013년에 제니퍼 리와 함께 ‘겨울왕국’ 연출을 맡았다. 1978년에 디즈니에 입사해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감독, 캐릭터 디자이너, 감독으로 중요한 기여를 했다. 그는 ‘겨울왕국’으로 제니퍼 리와 함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5년 만에 돌아와 속편에서 1편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이에 대해 크리스 벅은 “전편이 개봉하고 1년 뒤에 2편에 대해 생각했다. 우리는 이 스토리 자체에 열정이 컸다. 캐릭터들의 이야기, 그들의 성장담 그리고 엘사와 안나가 어떤 사람이 될지의 상상력부터 시작됐다”고 전했다.

한편 ‘겨울왕국 2’는 11월 21일 개봉해 현재 극장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