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학대 사건에 대한 심층취재가 이루어진다.

27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는 이른바 ‘아영이 사건’의 피해 가족들을 다시 한 번 찾아간다.

지난 6일, 태어난 지 5일밖에 안 된 신생아를 간호사가 물건처럼 들어 옮기고, 내팽개치는 등 충격적인 장면이 담긴 CCTV가 공개됐다. 방송 후 ‘실화탐사대’에 같은 병원에서 또 다른 학대가 의심된다는 엄마들의 제보가 이어졌다.

엄마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해당 병원을 이용했던 지난 기억을 되짚었다. 목도 가누지 못하는 갓 태어난 아기를 물건 다루듯 거칠게 다뤘던 간호사. 과연 이번이 처음일까? 한 달 넘게 신생아 중환자실에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영이. 그동안 아영이 가족들은 간호사와 병원 측에서 어떤 사과도 듣지 못했다.

방송 후 이틀 만에 급하게 폐업해버린 병원과 임신했다는 이유로 불구속 수사를 받게 된 학대 간호사. 아영이 아빠는 학대 간호사를 찾기 위해 직접 발로 뛰기 시작했다. 병원 주변을 수소문하던 중, 학대 간호사를 기억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실화탐사대’는 많은 이에게 충격을 안겨줬던 신생아실 CCTV 속 문제의 간호사를 찾을 수 있을까.

오늘 ‘실화탐사대’는 최근 학부모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던 어린이집 부실급식 사건에도 대해 집중 파헤친다. 집에만 오면 늘 배고프다고 했던 아이들. 알고 보니 이 모든 원인은 어린이집 부실급식에 있었다. ‘실화탐사대’는 해당 어린이집의 식재료 납품업체를 취재하는 중에 정원이 비슷한 다른 어린이집에 비해 절반 이하의 식재료를 구입하고 있었던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오늘(27일) 밤 10시 5분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아동학대와 부실급식에 대한 경악할 수밖에 없는 참담한 현실이공개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