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의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이끌고도 재계약에 실패한 장정석 전 키움 히어로즈 감독이 시상대에 서서 손혁 신임 감독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사진=연합뉴스

장 전 감독은 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9 조아제약 프로야구대상 시상식에서 감독상을 받았다. 장 전 감독은 올해 키움의 정규시즌 3위, 한국시리즈 준우승을 지휘했다.

순조로운 재계약이 예상됐지만 장 감독은 이장석 전 대표의 ‘재계약 지시 의혹’ 때문에 키움과 결별하게 됐다. 키움은 장 감독을 이어 손혁 신임 감독을 선임했다.

재계약 불발 논란 이후 처음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장 전 감독은 “올 시즌에 같이 고생한 키움 코치진과 선수들, 프런트의 노력으로 제가 이 자리에 섰다”며 “야구는 선수들이 하는 거라는 생각이 든다. 매년 더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성적이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 지도자들은 쾌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좋은 선수들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지금도 기분이 좋고, 마지막까지 상을 주셔서 감회가 새롭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선수들은 또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한다. 무궁무진하다. 새로 부임한 손혁 감독이 잘 이끌어서 내년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라고 덕담을 보냈다.

조아바이톤상을 받은 키움 타자 이정후는 장 전 감독에게 감사 인사를 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이정후는 수상 소감을 말하며 “장정석 감독님께서 신인 때부터 많은 기회를 주셨다. 감독님 앞에서 상을 받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 더 잘하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