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 개봉한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에 조지 마이클의 히트곡이 다수 수록돼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소니뮤직코리아 제공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가족, 친구, 꿈, 사랑 뭐든 잘 해보려 하지만 무엇 하나 마음대로 되지 않는 여자 앞에 크리스마스의 선물 같은 남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두 남녀의 특별한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스파이'로 이름을 알린 폴 페이그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미 비포유' 에밀리아 클라크와 '크레이지 리치 아시안' 헨리 골딩이 로맨틱한 커플 케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세상을 떠난 조지 마이클은 듀오 왬(Wham!)과 솔로 활동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으며, 영화의 제목에서 짐작 가능하듯 '라스트 크리스마스'는 실제로 왬 그리고 조지 마이클로부터 영향을 받아 제작된 작품이다.

영화 ‘라스트 크리스마스’ 곳곳에 조지 마이클의 히트곡들이 삽입돼 있으며, 크리스마스만 되면 어디서든 들을 수 있는 ‘Last Christmas’의 오리지널 버전을 비롯, ‘Wake Me Up Before You Go-Go’ ‘Heal The Pain’ ‘Faith’ ‘Praying For Time’ 등의 곡들이 영화 배경음악을 가득 채웠다.

특히 이번 영화에는 그가 생전에 작업했던, 미공개 신곡 ‘This Is How (We Want You To Get High)’가 수록됐고, 우리 곁을 떠난 조지 마이클에 대한 애틋함과 특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해당 곡은 영화와 CD 버전으로 발매되는 OST 앨범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라스트 크리스마스' OST 음반 발매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음반 구매처에서는 앨범 구매자 대상으로 초도 한정 오리지널 영화 포스터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