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로 인해 일년 중 가장 모임이 많은 12월, 평소에 잘 입지 않던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으로 즐거운 파티를 꿈꾼다. 평소엔 스스로 메이크업을 해도 특별한 날엔 일반인들도 뷰티 살롱을 찾아 전문가들에게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맡기기만 하면 누구나 파티 퀸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전문가들도 감당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관리가 되지 않아 메마르고 거칠어진 피부는 아무리 좋은 제품과 능숙한 스킬을 사용해도 완벽한 메이크업이 불가능하다. 완벽한 메이크업으로 파티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여성들을 위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바탕 피부 만들기 팁을 공개한다.

사진=시에로코스메틱

 

# 매끈하고 볼륨 있는 입술 연출을 위한 각질 제거

겨울철에는 차고 건조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입술에 각질이 많이 발생해 입술 표면이 거칠어진다. 거친 입술 위에 그대로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립스틱이 묻은 각질이 도드라져 지저분해 보이기까지 해서 오히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것보다 못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이 돋보이기 위해서는 각질 제거를 통해 입술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효과를 높이기 위해 너무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입술 피부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사진=시에로코스메틱

시에로코스메틱의 ‘시에로 립 스크럽’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각질을 잠재워주며, 천연 설탕을 함유해 자극 없이 매끈하고 탄력 있는 입술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입술 보습에 도움이 되는 쉐어버터,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이 각질을 정리해주며 입술을 코팅해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스틱 타입의 스크럽으로 손이나 스파츌러로 덜어 쓸 필요가 없어 사무실에서나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으며 입술에 가볍게 발라주기만 하면 스크럽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 맑고 깨끗한 피부 표현을 위한 얼굴 제모

사진=트리아뷰티

아무리 공을 들여서 메이크업을 해도 화장품이 겉도는 듯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이럴 경우 대부분 피부가 거칠어졌거나 자신의 메이크업 스킬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 더 큰 문제는 얼굴에 있는 잔털들이 메이크업 제품이 피부에 밀착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다. 

최근 유행하는 착붙 메이크업의 경우 메이크업 제품과 피부의 밀착력을 높여야 매끈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얼굴에 있는 잔털들까지 커버하면서 피부에 밀착되기는 쉽지 않다. 이럴 때는 가정용 제모기를 사용해 이마, 볼, 인중 등에 있는 잔털들을 말끔히 제거해주면 좋다. 

트리아 미니 제모기는 가정에서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레이저 제모용 의료기기로 단파장 다이오드 레이저가 모낭만을 무력화해 털이 더 이상 자라나지 않게 하는 원리로 지속적인 제모효과를 발휘한다. 미니사이즈로 제작되어 사용이 간편하며, 3단계 강도 조절 기능이 있어 겨드랑이, 인중, 손가락 등 좁은 부위에 섬세한 제모 가능하다. 한국 식약처 허가 및 미국 FDA에 등록을 완료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예민해지고 메마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팩 케어

사진=닥터벨머

겨울철은 전체적으로 건조하면서 외부와 실내의 온도차가 크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게 된다. 메마르고 예민해진 피부는 메이크업을 하는 과정에서 이미 피부가 손상되기도 하고 화장이 들뜨기 때문에 메이크업 전에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충분한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닥터벨머의 ‘앰플마스크-스팟진정’은 줄이고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평가를 완료한 제품으로 매끄럽고 통기성 좋은 시트 원단으로 자극을 줄여 마스크시트 사용이 꺼려지는 여드름성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베타글루칸과 차가버섯 성분, 청피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 진정 효과와 유분 과잉에 의한 피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