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편의점표 과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택가에서는 대용량, 오피스 밀집지역에서는 소용량 제품이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에 따르면 과일 매출은 2017년 16.3%, 2018년 13.2% 신장하는 등 매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해오다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41.5%나 매출이 훌쩍 뛰며 역대 가장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이렇듯 편의점 과일이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것은 입지별 차별화 상품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주택가에서는 3~4인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대용량 과일들을, 기존 편의점 과일 매출을 이끌던 오피스 입지에서는 소용량 과일들을 중점적으로 도입하며 매출 쌍끌이를 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 CU가 최근 3개월(10~12월)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주택가 입지에서는 반값 사과∙바나나 등 대용량 과일(1입 이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2.1% 신장했고, 같은 기간 동안 오피스 입지에서는 컵과일 등 소용량 과일 매출이 23.2% 신장했다.
이에 맞춰 CU는 주택가 입지의 고객들을 위한 초특가 대용량 과일 시리즈를 선보인데 이어 오피스 입지 고객들을 위한 소용량 과일들도 강화한다. 기존 마트, 백화점에서 대용량으로 판매되던 칠레산 체리(4000원)를 이달 16일 컵과일로 2개월 한정 출시했다.
체리가 재배되기 최적의 환경이라고 알려진 평균 18도의 일교차가 있는 지역에서 재배돼 당도가 높고 과육이 풍부하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테이크아웃 커피잔 사이즈로 고객들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도록 용기 바닥에 물빠짐 구멍을 내 편의성도 높였다.
이외 샤인머스캣, 방물토마토 등을 컵과일 형태로 판매하고 있으며 고당도 프리미엄 과일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페루산 적포도 등으로 소용량 과일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CU 제공
관련기사
- ‘쌍천만 배우’ 최우식, 흥행 기운 이어갈까? ‘사냥의 시간’ 연기 변신
- 김동준, '맛남의광장' 열혈 막내의 성장기...양세형도 센스 인정
- 김성태, 오늘(17일) ‘딸 KT 부정채용 의혹’ 1심 선고
- KT&G·현대자동차·LG전자...새해 대기업 신입사원 및 인턴모집
- '씨름의 희열' C조 조별리그전 공개..."판도 뒤흔들 다크호스 등판"
- 이수혁X김희정, 아디다스 ‘꾸안꾸’ 데일리룩 아우터 자켓 화보공개
- ‘보니하니’ 측 “채연X의웅, 밝은 표정으로 녹화 마쳐”…20일 방송재개
- 짧은 설연휴, 포근한 날씨에 해외보다 ‘국내여행’ 인기
- '2월 컴백' 이달의 소녀, 비비-이브, 티저 이미지 공개...걸크러시 매력
- ‘싱어즈’ 한대수, 韓 최초의 히피? 뉴욕에서 전해온 고백
- 롯데멤버스, 서울∙부산시 세금 엘페이 결제 페이백 이벤트
- '해투4' 김승현, 父 해명부터 최현석 '취미생활'까지(ft.빅뱅 태양)
- ‘공기인형’ 배두나X오다기리 죠, 마법같은 판타지 로맨스 스틸 공개
- 고용주 선정 최고 알바생 2위 ‘프로순발러’...1위는?
- 조엘라→최성은, ‘보이스퀸’ 최종생존자 7인 확정…결승만 남았다
- 9억 주택보유자, 전세대출 보증 제한...20일부터 '갭투자' 전면제한
- 종영 ‘하자있는 인간들’ 오연서♥︎안재현, 꽉 닫힌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 빅뱅 태양, 펜디와 협업 화보서 카리스마 눈빛 '눈길'
- ‘하이바이,마마!’ 김태희-이규형-고보결, 메인포스터 속 반전? 뭉클한 감성
- 미니스톱, 설연휴 나홀로족 위한 ‘일품소갈비 도시락’ 출시
- '미스터트롯' 본격 전쟁의 서막 19.9%...장민호, 김호중에 '진' 탈환선포!
- ‘놀면뭐하니?’ 유재석, 본캐로 컴백! 유산슬 라면 ‘라섹남’ 등극
- ‘공부가머니?’ 김민우 딸 민정이, 스스로 학습법 최강자 “공부 잔소리 NO”
- 손석구, 장첸 잇는 극악캐? ‘범죄도시2’ 출연 확정 [공식]
- ITZY(있지), 해외 11개 지역 쇼케이스 투어중...美 5개 도시 돌입
- ‘끼리끼리’ 박명수-장성규-이수혁, ‘달라도 너무 다른’ 성향 테스트 선공개
- 청정원, 19일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최대 60%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