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는 이달 부산시 세금납부 사이트 이택스(ETAX)에 엘페이(L.pay) 간편결제 서비스를 적용, 이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세금 결제 고객 대상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롯데멤버스 제공

이 기간 동안 서울시 또는 부산시 세금을 엘페이로 30만원 이상 결제하면 3000 엘포인트, 40만원 이상 결제하면 4000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엘페이 등록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결제금액의 0.1%를 추가 적립해준다.

서울시 세금납부는 이택스 사이트나 모바일 앱(STAX)에서, 부산시는 이택스 사이트에서 365일 연중무휴 가능하다.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이나 비밀번호 인증으로 더욱 손쉽게 납부할 수 있다.

이용 절차도 간단하다. 메인 화면 전자납부번호 조회나 로그인으로 납부 금액을 확인한 후, 결제 단계에서 간편결제 ‘L.pay’를 선택하면 엘페이 앱이 자동 호출된다. 원하는 지급수단을 선택하고, 본인 인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PC 결제 시에는 앱 호출을 위해 휴대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 10월부터 부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모든 지방세 및 상하수도 요금, 주정차위반과태료, 세외수입 등 200여 항목의 온라인 납부 및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