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364만 35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만 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1위는 최근 월드투어를 확정지은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이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 2696 미디어지수 389만 9712 소통지수 309만 1196 커뮤니티지수 245만 8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만 22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9만 5756 와 비교해보면 22.63% 상승했다.
2위는 지난해 12월 'The ReVe Festival'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 타이틀곡 'Psycho'(싸이코)로 롱런 중인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이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 3528 미디어지수 279만 4368 소통지수 229만 7800 커뮤니티지수 263만 1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만 7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5만 9395와 비교해보면 11.70 % 하락했다.
3위는 지난 5일 새 미니앨범 '해시'(#)를 발표한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가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는 '해시' 발매 전 세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 7872 미디어지수 261만 6976 소통지수 219만 1508 커뮤니티지수 171만 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만 41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만 1658와 비교해보면 447.5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만 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16% 하락, 브랜드 이슈 9.00% 하락, 브랜드 소통 14.99% 상승, 브랜드 확산 14.7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월드투어, 라이온, 전소연"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예쁘다, 개성있다, 뚜렷하다"가 높게 나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66%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0% 상승, 브랜드이슈 15.24% 상승, 브랜드소통 15.58% 상승, 브랜드 확산 46.82%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분석에는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이달의 소녀,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소녀시대, 에버글로우, 에이핑크, ITZY, 오마이걸, 모모랜드, ANS, 에이프릴, 우주소녀, 여자친구, 드림노트, 에프엑스, AOA, 러블리즈, 네이처, 드림캐쳐, 베리굿, 공원소녀, 아이즈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 EXID, 티아라, 라붐, 버스터즈, 위키미키, 로켓펀치, 세러데이, 예쁘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데이데이, 프리스틴, 퍼플백, 러스티, 위걸스, 그레이시, 크랙시, 페이버릿, 헬로비너스, 소녀주의보, 구구단 을 분석하였다.
관련기사
- 현대百, 10일부터 온라인몰 대규모 할인행사
- ‘슈돌’ 윌리엄, 허세 끝판왕 “5세는 치과따위 두렵지않아”
- '1박2일' 김선호, 연정훈과 짝꿍 요가로 아찔 스킨십 대폭발
- ‘씨름의 희열’ 최정만·노범수·김태하·임태혁 4R 勝→파이널 진출
- 티몬, 10일 피자알볼로 신메뉴 최대 35% 할인...990종 특가판매
- ‘자연스럽게’ 강수지♥김국진, 공감가득 ‘현천 관찰 프로젝트’ 스타트
- 중국 우한서만 신종 코로나로 하루새 81명 사망...국내는 24명 중 2명 퇴원
- 이마트24, 밸런타인데이 맞아 유명와인 4종 특가 판매
- ‘터치’ 이태환, 팬들 앞 진실고백 후 거센 후폭풍, 위기 극복할까
- '놀면 뭐하니' 이효리♥이상순 부부 등장에 시청률 11.2%...최고의 1분은 펭수
- 김양 가창 '사풀인풀' OST, 이문세 '사랑은 늘 도망가' 리메이크 9일 공개
- ‘본대로 말하라’ 최수영 끌고간 연쇄살인마, 아찔 엔딩에 긴장폭발
- '방법' 영화-드라마 플랫폼 허물 혁신...흥미진진 콘텐츠 '기대감↑'
- ‘두번은 없다’ 박세완X곽동연부터 윤여정X주현 ‘파란만장 로맨스’
- [오늘날씨] 전국 대체로 맑음, 내일(10일) 새벽 수도권·충청 일부 눈...미세먼지 보통
- ‘사랑불’ 현빈, 총맞은 손예진에 오열…최지우 깜짝출연 '최고 시청률'
- '전참시' 양세형x양세찬, 30년 전 추억 소환했다...전현무·유병재 어린시절 공개
- 해외언론, ‘CONNECT, BTS’ 극찬...美타임 “방탄소년단, 예술통해 대중 연결”
- '이태원 클라쓰' 결말 속 러브라인 주인공은?...김다미 vs 권나라 이목집중
- ‘전참시’ 홍현희♥제이쓴, 전도연·정우성 패러디 성공...파스타 먹방 ‘최고시청률 9.7%’
- 마마무 문별, 신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 1인 2얼굴 '독보적 콘셉트' 예고
- ‘언니네 쌀롱’ 차홍X이사배, 초간단 스타일링 꿀팁 대방출(ft.안혜경)
- 지코 '아무노래', 음악방송만 벌써 6관왕...'新 놀이문화' 급부상
- '글로벌 상승세' 에버글로우, '던던' MV 5000만뷰 돌파...연습연상도 화제
- ‘간택’ 진세연, 반란의 올가미에 포위...“차라리 죽여라!” 절규 '최고의 1분'
- V.O.S, 오늘(9일) 신곡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해’로 이별 3부작 종지부
-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김소연 대표, 회의 중 "진짜 미안하게 생각해" 사과
- ‘집사부일체’ 신성록, “내 롤모델” 환호…열정만수르 사부 정체는
- 표치수 역 양경원, 총 맞은 손예진에 충격 엔딩...화려한 액션신도 화제
- ‘스탠드업’ 케니X김동하, 2030 관객들은 왜 두 사람을 ‘픽’했을까
- 25번째 확진자 발생, 73세 女 지난달 중국 광둥성 방문 가족...분당서울대병원 입원
- 최지우 "'사랑의 불시착' 즐겨보는 드라마, 초대해주셔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