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364만 3526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만 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1위는 최근 월드투어를 확정지은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이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만 2696 미디어지수 389만 9712 소통지수 309만 1196 커뮤니티지수 245만 85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8만 22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89만 5756 와 비교해보면 22.63% 상승했다.

2위는 지난해 12월 'The ReVe Festival'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 타이틀곡 'Psycho'(싸이코)로 롱런 중인 레드벨벳(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이 차지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만 3528 미디어지수 279만 4368 소통지수 229만 7800 커뮤니티지수 263만 18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8만 75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15만 9395와 비교해보면 11.70 % 하락했다.

3위는 지난 5일 새 미니앨범 '해시'(#)를 발표한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가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는 '해시' 발매 전 세계 56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상승세를 입증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 7872 미디어지수 261만 6976 소통지수 219만 1508 커뮤니티지수 171만 78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4만 418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만 1658와 비교해보면 447.57% 상승했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여자)아이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1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124만 2856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16% 하락, 브랜드 이슈 9.00% 하락, 브랜드 소통 14.99% 상승, 브랜드 확산 14.79%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월드투어, 라이온, 전소연"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예쁘다, 개성있다, 뚜렷하다"가 높게 나왔다.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66%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0% 상승, 브랜드이슈 15.24% 상승, 브랜드소통 15.58% 상승, 브랜드 확산 46.82%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분석에는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이달의 소녀, 트와이스, 블랙핑크, 마마무, 소녀시대, 에버글로우, 에이핑크, ITZY, 오마이걸, 모모랜드, ANS, 에이프릴, 우주소녀, 여자친구, 드림노트, 에프엑스, AOA, 러블리즈, 네이처, 드림캐쳐, 베리굿, 공원소녀, 아이즈원, 애프터스쿨, 걸스데이, 시그니처, 프로미스나인, 체리블렛 , EXID, 티아라, 라붐, 버스터즈, 위키미키, 로켓펀치, 세러데이, 예쁘다, 브라운아이드걸스, 데이데이, 프리스틴, 퍼플백, 러스티, 위걸스, 그레이시, 크랙시, 페이버릿, 헬로비너스, 소녀주의보, 구구단 을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