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방송된 KBS 2TV ‘1%의 우정’에는 다이나믹 듀오의 멤버 최자와 배우 성혁이 만나 친구로 발전해나가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최자는 먹는 것에 대해 애정을 보이지 않는 성혁을 데리고 ‘맛집 투어 최자 로드’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최자는 아침부터 곱창집을 방문해 무려 7인분의 식사를 주문하는가 하면, 곧바로 탄탄면 맛집을 찾아나서 웃음을 자아냈다.

최자는 이미 SNS에서는 맛집 내비게이터로 유명하다. 평소에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맛집을 안내하는 최자가 성혁과 방문한 식당은 포털 검색어를 장식할 정도. 이에 최자가 소개해온 맛집 리스트를 모아봤다.

♦︎ 애호박찌개 ‘진식당’
 

광주에 위치한 진식당은 애호박찌개로 유명한 곳이다. 다양한 생선구이 역시 이곳의 진식당의 대표 메뉴 중 하나. 일반 음식점이지만 칼칼한 애호박찌개 때문에 반주를 즐기러 오는 손님들도 많다는 후문! 현재는 본점 외에 2호점도 근처에서 운영 중이다.
 

♦︎ 마라탕 ‘봉자마라탕’
 

건대입구역 양꼬치 골목에 위치한 봉자마라탕은 중국의 짬뽕 격인 마라탕이 유명한 곳이다. 마라탕은 샤브샤브에서 변화된 요리로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는 것이 특징. 봉자마라탕에서는 양고기를 사용해 더욱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다.
 

♦︎ 마제소바 ‘멘야코코로’
 

최자는 종종 일본 맛집을 소개하기도 한다. 특히 면 마니아 최자가 추천한 멘야코코로는 일본에서도 유명한 면전문점. 이곳의 인기메뉴인 마제소바는 돼지고기와 소고기에 고추가루를 넣고 볶은 민찌에 야채의 풍미를 더한 비빔면이다.
 

♦︎ 고등어회 ‘모슬포 해안도로 식당’
 

육지에서는 그 진가를 알아보기 어렵다는 고등어회. 최자는 제주도에서 고등어회를 맛본 사진을 올렸다. 모슬포 해안도로 식당은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 자세히 살피지 않으면 찾기 힘든 맛집. 현란한 밑반찬 대신 메인메뉴를 깔끔하게 내주는 정갈함이 눈길을 끄는 곳이다.
 

♦︎ 순대모듬 ‘산수갑산’
 

을지로에 위치한 산수갑산은 순대전문점이다. 국밥도 유명하지만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 순대모듬을 추천한다. 오래된 식당이라 내부가 좁다고 느낄 수 있지만 야외와 1.5층까지 좌석은 꽤 많은 편이다. 저렴한 가격에 넉넉한 인심까지 꼭 한 번은 가봐야 할 곳.

사진=최자 인스타그램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