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인 동시에 봄이 무르익는 계절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성년의 날 등 기념일에는 평소 말하지 못했던 사랑을 전하는 일을 두고 여러가지 고민에 빠진다. “사랑해요” “고마워요”라는 말에 돈이 드는 것도 아니지만 수줍음 때문에 표현에 인색해 진다면, 하트 마케팅에 주목해 보자. 유통업계가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패키지에 특별한 메시지를 삽입한 제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사랑하는 이들과 마음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일명 ‘하트(Heart)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 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올 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짜릿한 설렘과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페셜 패키지는 소비자들이 코카-콜라로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응원, 희망, 사랑 등을 주제로 한 메시지와 각 메시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았다. 패키지에는 ‘꽃꿈꿔’, ‘꽃길만 걷자’, ‘넌 나의 꽃사랑’, ‘꽃보다 너’, ‘사랑을 꽃피워’, ‘꽃가족 총출동’ 등 ‘꽃’을 활용한 위트 있고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다 특별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 육개장사발면&김치사발면
 

농심은 육개장사발면과 김치사발면에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발면 뚜껑과 분말스프 포장지에 각각 ‘바라던 대로’ ‘행복해진다’, ‘조만간’ ‘부자가 된다’ 등 메시지가 새겨져 있어 이 두 가지 문구를 조합하면 행운의 메시지가 완성되는 방식으로, 행운 패키지를 통해 가족 혹은 친구들과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감사가득 플라워케이크
 

또,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이 특별한 날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스폰지 케이크 위에 카네이션과 ‘감사합니다’ ‘Thank you’ 등 감사 문구가 더해진 ‘감사가득 플라워케이크’ ‘감사의 꽃다발롤’ 등 총 30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 홍삼정 감사라벨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기념해 오는 3일까지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에서 대표선물제품을 홍삼정을 구매한 소비자 대상으로 ‘홍삼정 감사라벨’을 제작해준다. ‘홍삼정 감사라벨’은 정관장몰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라벨 디자인을 선택하고 라벨에 넣고 싶은 문구를 작성해 만들 수 있다.

 

♦︎ 심쿵 하트 에디션
 

던롭스포츠코리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용으로 적합한 젝시오 슈퍼 소프트X골프볼 ‘심쿵 하트 에디션’ 출시했다. 심쿵 하트 에디션의 패키지 뒷면에는 소비자가 직접 메시지를 적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