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연휴를 비롯해 석가탄신일 징검다리 연휴가 이어지며 5월 나들이나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녀나 조카들을 위한 어린이날 선물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부담 없는 가격대로 건강과 맛, 재미를 충족시키는 먹거리를 준비해보면 어떨까.

아이들은 환절기 날씨 변화나 단체 생활로 인한 스트레스에 민감하므로 건강에 대한 고려가 필수다. 뉴스킨 코리아의 파마넥스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했다. ‘데일리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린이 장 건강을 위해 복합 유산균을 사용했다. WHO 유산균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는 질 좋은 유산균으로 엄선했고 비피도박테리움과 락토바실러스로 이뤄진 균주 100억 군을 투입했다. 비타민D를 함유해 아이의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가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넌 GMO 원료를 사용하고 알레르기 위험 원료를 최소화했으며 코셔, 할랄 인증을 받는 등 안전성에 신경 썼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 파우더 제형을 적용해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잘못된 식습관으로 배변 활동이 어려운 어린이나 장이 민감한 어린이가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루 1회, 1회 1포 섭취하면 된다.

‘슈퍼 키즈 발효홍삼’은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을 함유해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기억력 개선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도라지와 배 농축액을 부원료로 사용해 홍삼의 쓴 맛을 줄이고 말랑말랑한 오렌지맛 젤리 형태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쉽게 지치거나 면역력을 키우고 싶은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1일 1회 1포 섭취를 권장한다. 더불어 동물 캐릭터의 귀여운 패키지를 적용했다. 오는 10일까지 제품별로 3개 1세트로 구성된 패키지를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과 25만원 이상 구매 시 동물 캐릭터가 그려진 텀블러를 증정한다.

동원F&B는 덴마크 인포켓치즈와 옥스포드 칫솔을 함께 구성한 ‘가정의 달’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옥스포드 블록 칫솔은 아기자기한 블록 인형이 손잡이 끝에 달려 있고, 색상이 알록달록해 아이들이 재미있게 양치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덴마크 인포켓치즈는 2010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국산 원유로 만든 건강한 100% 자연치즈다. 짜지 않으면서도 우유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스트링치즈 형태로 만들어 손으로 길게 찢어먹는 재미가 있다. 가까운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2종의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피터래빗 선물세트’에는 왓따 딸바, 뉴쬰쬬니 청포도, 청포도 캔디, 칸쵸, 씨리얼, 꼬깔콘, 치토스 등 껌, 캔디, 비스킷, 스낵 총 8종의 다양한 종류의 과자가 담겼다. 36개국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피터 래빗을 캐릭터로 활용했으며 포장 패키지를 간단하게 조립하면 정리함 상자로 활용이 가능하다. 가격 1만원. ‘다이노코어 선물꾸러미’는 꼬깔콘, 치토스 총 5종의 스낵 제품만을 넣어 스낵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위해 구성했다. 인기 애니메이션의 ‘다이노코어’ 캐릭터를 이용했다. 가격 6000원.

 

CJ제일제당은 어린이날을 맞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디저트·간식 제품을 선보였다. ‘쁘띠첼 큐브박스’는 스마트스터디의 인기 콘텐츠 ‘핑크퐁 상어가족’ 캐릭터를 디자인한 상자에 복숭아, 파인애플, 밀감, 요거딸기, 포도, 요거블루베리 등 쁘띠첼 과일젤리 9개를 담았다. 박스를 꾸밀 수 있는 스티커 2종도 함께 들어있다.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즐길 수 있고, 캐릭터 큐브박스를 직접 꾸밀 수 있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가격 8990원.

‘맛밤X알밤소풍 특별 기획팩’은 CJ제일제당과 재능교육이 협업해 맛밤(80g) 3개와 어린이 그림책 ‘알밤소풍’ 캐릭터 스티커 5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5가지 종류의 스티커에는 책의 주요 장면과 글귀가 적혀있어 스티커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 5980원.

사진= 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