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가 과거 다이어트로 힘들었던 경험을 고백했다.

 

 

지난 5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5'에서는 에일리가 원조 가수로 출연했다.

이날 에일리는 모창 능력자 5인과 함께 댄서블한 '헤븐' '보여줄게'로 팽팽한 대결을 펼쳤다. 3라운드 미션곡은 드라마 '도깨비'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발라드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에서 50표 몰표를 받아 탈락해 충격을 안겼다. 1위를 차지한 도전자과 5표를 받은 것과 비교했을 때 10배 차이인 50표로 떨어진 것.

시즌5 강타에 이은 두 번째 원조가수의 탈락이라 연예인 판정단과 방청객 판정단은 놀란 입을 다물지 못했다.

마지막 4라운드 곡은 신나고 당당한 댄스곡 'U&I'였다. 에일리의 표는 자동 무효가 되는 상황에서 에일리는 최선을 다해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노래를 불렀고, 100표 중 무려 52표를 가져가며 원조가수로서 명예회복에 성공했다.

 

 

이날 최종 우승의 주인공은 가수 지망생인 강고은씨였다. 강씨는 가수가 되려고 준비하던 중 에일리가 폭풍 다이어트로 10kg를 뺐다는 기사를 접하고 자신도 따라 15kg를 감량했었다고 고백했다.

죽을 만큼 힘든 다이어트에 간신히 성공했지만 강씨는 다이어트 후 평소 수월하게 올라가던 고음역대가 소화가 되지 않아 좌절했었다고 전했다.

이에 에일리는 이야기를 듣던 중 눈시울을 붉혔다. 그는 "데뷔 초에는 다이어트 때문에 자괴감에 빠지기도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실 제가 다이어트로 49~50kg까지 감량했었다. 그때 남들이 보기에 가장 좋았을 지 몰라도 전 그때가 가장 슬프고 우울했다"며 "체중이 주니까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았다. 가수가 다이어트 때문에 100% 실력을 다 보여주지 못한다는 자괴감에 너무 힘들었다"며 눈물을 보였다.

 

 

에일리는 "저는 노래가 하고 싶었던 건데, 무대에 서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다이어트를 해야 되더라"며 "다이어트 덕분에 무대에는 계속 올라갈 수 있었지만, 성량이 급격히 줄어들어 너무 슬펐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러데 이제 신경 쓰지 않기로 했다. 제가 행복하고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는게 중요한 것 같다"며 "자신이 자신의 몸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이어 "최근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감을 버렸는데 너무 행복한 것 같다"며 "지금 내 모습에 만족한다"고 고백했다.

 

사진=JTBC '히든싱어5' 방송 영상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