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후와후와 ‘사이드 메뉴’ 3종+‘아보카도 명란 오픈샌드위치’

가로수길에 오픈한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후와후와에서 맥주 한잔에 곁들이기 좋은 ‘사이드 메뉴 3종’을 선보였다. ‘새우교자’는 군만두의 바삭함과 찐만두의 촉촉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탱글탱글 씹히는 통새우살과 씹을수록 쫄깃한 만두피가 조화를 이룬다. ‘미소항정살’과 ‘차돌박이’는 미소에 숙성시켜 깊은 맛과 식감을 살린 항정살 구이와 야들야들 고소한 차돌박이 구이를 향긋한 참나물 샐러드와 함께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출시한 ‘아보카도 명란 오픈샌드위치’는 두툼한 식감의 사워도우 브레드에 짭조름한 명란버터를 바르고 아보카도와 달걀 토핑을 올려낸 메뉴로 비주얼과 맛을 고루 갖췄다.

 

◆ CJ제일제당 ‘고메 상온 간편식’ 2종

CJ제일제당의 ‘고메(Gourmet) 상온 간편식’ 2종인 ‘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핫스파이시미트볼’은 미식 안주를 집에서 편안하게 즐기기 원하는 홈술·혼술족을 위한 전문점 스타일 간편식이다. 함박스테이크(180g)는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 낸 국산 돼지고기를 도톰하게 빚어 오븐에 구워낸 제품이다.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요리한 셰프메이드 스타일의 치즈크림소스와 감자, 양송이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미트볼(180g)은 굵게 썰어 넣은 국산 돼지고기로 동그랗게 빚은 미트볼을 오븐에 구워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구현했다. 할라피뇨로 매콤새콤한 맛을 낸 핫스파이시소스와 부드러운 양송이를 곁들여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 시원한 맥주와 치즈에도 잘 어울린다.

 

◆ 쿠캣 ‘오늘귀리’

푸드컴퍼니 쿠캣이 자체 브랜드 띵커바디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식사대용 곡물 쉐이크 ‘오늘귀리’를 출시했다.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자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로스팅해 병 타입 패키지에 담아냈다. 기호에 따라 우유나 두유를 붓고 흔들어주기만 하면 영양소가 듬뿍 담긴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캐나다산 청정 귀리만을 담아내면서 볶음통귀리 30%, 고운귀리가루 35%, 거친귀리가루 35%의 황금 혼합비율로 풍미와 식감을 극대화했다. 바삭한 식감의 볶음통귀리 시리얼이 고소한 풍미와 함께 씹는 재미까지 살려준다. 1회 제공량 50g당 203kcal로 열량 부담이 적은 데다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이 우유와 만나면 25배로 불어나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오래 유지돼 체중 조절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50g 병 6개 들이가 1세트로, 가격은 1만4500원.

 

◆ 하이트진로음료 ‘새벽헛개’

‘새벽헛개’는 음주 전후 숙취는 물론 다음날 갈증까지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숙취해소 전용 차음료다. 기존 드링크 타입 숙취해소 제품과 헛개차 제품의 장점만을 모아 맛과 알코올 분해 기능을 강화했다. 국내산 미배아(쌀눈)대두발효추출물과 알코올 해독,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는 헛개나무열매추출액 등의 성분이 담겼다. 특히 미배아대두발효추출물이 1200mg 함유돼 숙취해소 기능을 높였다. 여기에 능이버섯 추출물을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냈다. 능이버섯은 소화불량과 성인병 예방, 면역력 강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설빙 ‘마카롱설빙’ 2종+‘딸기마카롱 스무디’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신메뉴 ‘마카롱설빙’ 2종을 선보였다. ‘딸기마카롱설빙’은 화사한 색감과 비주얼을 내세운 여심저격 빙수로, 핑크톤 마카롱과 상큼한 딸기소스, 부드러운 바닐라아이스크림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딸기, 레드벨벳, 프리미엄요거트 세 종류의 마카롱을 토핑으로 올려 고급스러운 풍미를 즐기기 좋다. ‘인절미마카롱설빙’은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설빙’에 쿠앤크 마카롱과 바닐라아이스크림을 더해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강화했다.

 

 

더불어 ‘딸기마카롱스무디’를 출시했다. 화려한 비주얼을 앞세운 메뉴로, 새콤달콤한 딸기요거트스무디 위에 쫀득한 마카롱 꼬끄를 얹어냈다. 설빙은 디저트 단품 메뉴로 ‘딸기마카롱설빙’에 토핑되는 마카롱 3종 또한 판매할 계획이다.

 

◆ 동원F&B ‘덴마크 츄썸’ 3종

‘덴마크 츄썸’은 최적 배합 기술을 적용해 업계 최초로 과육이 씹히는 프리미엄 과일우유다. 큼직한 과육 알갱이가 듬뿍 들어있어 씹는 맛이 살아있으며 달콤한 과일 퓨레와 신선한 국산 원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페트병에 담겨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핸드백이나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상큼하면서 원물감이 살아있는 ‘덴마크 츄썸 복숭아’, 부드러우면서도 든든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덴마크 츄썸 바나나’, 새콤달콤한 ‘덴마크 츄썸 키위’ 3종으로 구성됐다.

 

◆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오가닉 생자몽 주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19층 르 바에서는 '오가닉 생자몽 주스'를 신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물을 한 방울도 넣지 않아 신선한 자몽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주문 즉시 홈메이드 방식으로 갈아 제공된다. 자몽은 사과의 7배에 달하는 풍부한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을 함유해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나린진 성분은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태우고 식욕 억제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가격 5000원. 웰컴드링크 쿠폰 소지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

‘비비고 소고기 한섬만두’는 얇고 쫄깃한 만두피 안에 굵게 썬 소고기로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왕만두다. 소고기를 넣어 만들던 정통 궁중만두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R&D를 통해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소고기의 육즙과 풍미를 살렸다. 여기에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표고버섯과 새송이버섯을 넣어 쫄깃함을 더했으며 아삭한 물밤을 넣어 다채로운 식감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기존 왕만두 모양을 탈피, 만두를 베어 물었을 때 입안을 꽉 채우는 형태와 최적의 크기로 개발해 취식 편의성과 원재료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체 설비까지 개발해 주름을 여러 겹 잡아 손으로 빚은 듯한 형태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